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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별 직무탐색

KORAIL관광개발 직무소개

by GORANG 2022. 7. 19.

 

© zheng2088, 출처 Pixabay

 

□ 안전관리자

 

· 산업안전보건위원회에서 심의, 의결한 업무와 산업안전보건관리 규정, 취업규칙에서 정한 업무

· 안전 인증 대상 기계, 기구와 자율안전 확인 대상 기계, 기구 등 구입 시 적격품의 선정에 관한 조언/지도

· 사업장 위험성 평가에 관한 보좌 및 조언/지도

· 사업장 안전교육계획의 수립 및 안전교육 실시에 관한 보좌 및 조언/지도

· 사업장 순회 점검/지도 및 조치의 건의

· 산업재해 발생의 원인 조사/분석 및 재발 방지를 위한 기술적 보좌 미 조언/지도

· 산업재해에 관한 통계의 유지/관리/분석을 위한 보좌 및 조언/지도

· 법 또는 법에 따른 명령으로 정한 안전에 관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보좌 및 조언/지도

· 업무 수행 내용의 기록/유지


□ 관광 콘텐츠 기획 및 컨설팅

 

· 정부 및 공사, 지자체 대상 용역사업 기획

· 정부 및 공사, 지자체 대상 관광 용역사업 제안서 작성

· 정부 및 공사, 지자체 대상 용역사업 예산 작성

· 지자체 관광개발 컨설팅

· 관광 용역사업 운영

· MICE 행사 운영


□ 웹 프로그래머

 

· 내부관리 프로그램 신규 개발 및 유지 보수

· 회사 운영 홈페이지 개발, 유지 보수, 업무지원 등(PC/모바일)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정보 보안


□ 열차승무원

 

1) 승무 준비

· 열차 정보 및 직무 확인, 용모/복장 점검

· 승무 일지 및 장비 수령, 팀 미팅 및 출무 브리핑 시행

 

2) 영접/환송 인사

· 열차 출발/정차/도착 시, 고객안내 인사 시행

· 승차권 안내 및 열차 이용 안내 서비스, 정차역, 종착역 고객 승/하차 확인

 

3) 승차권 확인

· 무선이동단말기(MTIT)로 정당 승차권 확인, 승차권 발권, 반환, 변경 등 차내 취급

· 올바른 열차 이용 문화 확립을 위한 안내

 

4) 안내방송

· 열차 출/도착 안내 및 이용 정보 안내 방송, 열차 이용 안내 및 홍보 방송 시행

· 이례사항 발생 시 안내 협조 및 대응

 

5) 고객안내

· 교통약자 안내, 유실물 확인 및 취급 업무, 고객 문의/불편사항에 대한 신속한 안내

· 공공질서 유지 및 차내 설비 점검, 열차 객실, 통로, 화장실 등 청결상태 유지

 

6) 특실 서비스

· 특실 물품 제공 및 정리 시행, 특실 물품 잔여 수량 확인 및 재고 마감 관리

· 특실 환경정리 및 깨우미 서비스


□ 연수원 프런트

 

1) 고객안내

· 교통약자 안내, 유실물 확인 및 취급 업무

· 고객 문의/불편사항에 대한 신속한 안내

· 교환 업무 대행, 비상 연락망 연결

 

2) Check-In 준비

· 일일 투숙 현황 및 객실 상태 파악, 객실, 카라반 영업준비금(시재금) 점검

· 일일 메시지(Log-bOOK), 전달물(보관품), VOC 등 파악

· 일일 타입별(객실, 카라반) 정비 일지 파악

 

3) Check-In

· 일일 입실 예정자 및 예약 확인

· 타입별(객실, 카라반) KEY 파악 및 객실 배정, 타입별(객실, 카라반) 전산 등록

· 단체 객실 사전 배정, 타입별(객실, 카라반) 요금 및 No-Show 확인

 

4) Check-Out

· 일일 퇴실 예정자 및 추가 사용 내역(Bill) 확인

· 타입별(객실, 카라반) 이용료 수납, 수납별(현금, 카드, 통장 입금) 정산 마감

· 일일 퇴실 예정자 타입별(객실, 카라반) KEY 파악

 

5) 안내방송

· 객실, 카라반 입/퇴실 안내 및 이용 정보 안내 방송, 부대시설 이용 안내 및 홍보 방송 시행

· 이례사항 발생 시 안내 협조 및 대응

 

6) 일일 마감

· 일일 업무 보고서 작성, 일일 전산 마감 업무

· 타입별(객실, 카라반) 일일 예약 접수 등록


□ 테마파크 레일바이크(매표)

 

· 테마파크 레일바이크 예약 접수, 티켓 발권업무

· 고객 상담, 문의 응대(상품정보 제공), 회계/전산/컴퓨터 활용 회사 및 상품의 강점과 특징을 설명

· 매출 마감, 전표 생성


□ 테마파크 레일바이크(정비/운영 관리)

 

· 역내 승강장 이동 시 주의사항 전달, 레일바이크 탑승장 내 인솔

· 영업개시 전 시설물 점검

· 레일바이크 이용 시 주의사항, 레일바이크 작동 방법, 운행 코스 설명

· 레일바이크 이용 및 유의사항 방송 안내, 출발 전 레일바이크 작동법 추가 교육, 작동법 숙지 여부 확인

· 반화점 휴식 안내 및 출발 및 정차 시 안내, 운행 구간 내 인도 및 선로 통제

· 도착 시 안전한 정차를 위한 브레이크 제동, 순차적 정차를 위한 거리 유지, 도착 후 레일바이크 안전 점검

· 사업장 환경미화 및 조경관리, 레일바이크 및 탑승장 소독, 레일바이크 정비

· 고객 이용 문의 안내 및 이벤트 시행

· 레일바이크 정비, 시설물 유지 보수


□ 환경미화

 

· 청소에 영향을 주는 현안들을 현장 상황과 고객의 정보를 통해 파악

· 청소 대상에 대한 청소방법 선정, 투입자원 선정, 청소 계획서 작성

· 고객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청소 준비, 청소활동 전개, 청소 활동 마무리

· 청소활동 수행 중에 발생하는 안전사고, 시설물 돌발 사고, 자연재해 등에 대비/대응

· 청소 결과 검증활동, 미비점 보완, 고객 불만 사항 대응

· 청소 대상물에 적합한 장비 선정, 운용, 관리

· 특성 파악, 청소 대상물에 적합한 약품 선정, 운용,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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