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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별 직무탐색

KT&G 직무소개-마케팅/영업

by GORANG 2021. 7. 24.

 

◆ 마케팅기획

▶직무내용

· 회사의 기본적인 사업방향에 따라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업무를 수행

· 총괄 마케팅전략 수립 및 추진

· 브랜드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및 운영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 및 추진

· 마케팅목표(정량/정성) 설정 및 성과 관리

· 마케팅자원 전략 수립 및 운영

 

▶필요역량

· 시장 및 경쟁 환경 분석 능력

· 기업/마케팅 전략 전반에 대한 지식 및 활용 능력

· 브랜드포트폴리오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심층이해 및 기획 능력

· 소비자조사 및 주요 재무지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분석 능력

· 사업관련 법률 전문지식 활용 능력

· Value Chain 전반에 대한 이해 및 부서간 업무조정 능력

 


◆ 마케팅조사

▶직무내용

· 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

· 시장/소비자분석 및 브랜드진단을 통한 인사이트 제공유

· 아이디어, 컨셉, 신제품 개발조사유

· 마케팅 활동의 성과분석 및 피드백유

· 담배사업과 관련된 통합적 정보수집 및 공유

 

▶필요역량

· 마케팅/브랜드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및 이해

· 프로젝트 운영 능력(기획~보고서)

· 사업관련 이슈와 외부환경에 대한 정보수집 및 분석능력

· 계량데이터 가공 및 해석능력, 통계분석기법 및 조사방법론 지식

· 사업관련 법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 브랜드관리

▶직무내용

· 자신이 맡은 브랜드의 총체적인 책임자로서 브랜드포트폴리오 전략에 입각하여 브랜드관리 전략을 기획/추진하고, 제품의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통해 브랜드 로열티 창출과 성장을 관리하는 업무

· 시장 및 경쟁 환경, 고객 니즈 분석

· 브랜드 아이덴티티, 컨셉, 네이밍 정의 등의 브랜드개발 업무 수행

· 브랜드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추진

· R&D/생산/품질/유통/영업 등 관련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조정

 

▶필요역량

· 브랜드 개발 및 운영 관련 지식

· 브랜드관리 전략 수립 및 커뮤니케이션 기획 능력

· 시장 트렌드 및 경쟁 환경, 고객니즈 분석 능력

· 통찰력 및 창조적 사고 능력

· 사업관련 법률 전문지식 활용 능력

· Value Chain 전반에 대한 이해 및 업무조정 능력


◆ 디자인

▶직무내용

·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이미지 구축을 위해 디자인 전략을 수립/개발하고, 브랜드의 비주얼 시스템을 체계화하는 업무

· 디자인 트렌드 변화 및 디자인 산업 동향 분석

· 디자인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 비주얼 아이덴티티 기획 및 비주얼 시스템 구축

· 디자인 개발과 인쇄 테스트

· 디자인 개발 히스토리 DB 관리

· 디자인 제작/ 생산 단계의 품질 유지 및 관리

· 선행 디자인/기술 연구 및 개발

 

▶필요역량

· Great Design, Great Business

-산업 트렌드와 시장 변화에 민감해야 하고, 경영환경과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거시적 안목의 사업적 통찰력과 변화를 예측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논리적 직관력이 필요

· Creative Thinking, Creative Power.

-분석과 기획을 아우르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

-다양한 자료와 트렌드 정보를 분석하고 활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험하는 자세

-크리에이티브 영역에 대한 기본지식과 시각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전문적인 역량

· Open-Communication, Open-Mind

-다양한 구성원과 원활히 소통하고 협업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 영업기획

▶직무내용

· KT&G 국내영업을 총괄

· 영업전략 수립, 현장 모니터링 및 피드백, 영업활동지원과 더불어 현장 컨설팅을 수행하여 효과적이고 수익성 있는 영업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하는 역할

· 단기/중기 영업전략 수립

· 영업현장 컨설팅 및 각종 제도 개선

· 판매실적 분석 및 제품 수급

 

▶필요역량

· 단기/중기 전략 수립을 위한 종합적 사고능력이 필요합니다.

· Data분석을 위한 O/A 활용능력이 필요합니다.

· 영업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략을 정확히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 협력사와 Win-Win할 수 있는 정교한 협상력이 필요합니다.

· 마케팅, 브랜드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 해외영업

▶직무내용

· 주력시장 확대

-중동/중앙아/CIS국가로 구분되는 주력시장은 수입상과 중장기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상호 Win-Win 전략을 구사

-핵심시장 뿐 아니라 잠재시장에서의 광고, 판촉 투자를 강화하고 유통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등 마케팅 4P전략의 주도적 실행으로 해당 권역에서의 Leading Position 강화

· 신시장 육성

-권역별 핵심시장(미국/중국/동남아) 유통 커버리지 확대

-신규 진입시장(유럽/아프리카/중남미) 거점확보/육성

-해외 담배 제조, 유통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KT&G의 시장 확대

 

▶필요역량

·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끊임없이 배우고자 하는 자세

· 강한 책임감과 지치지 않는 도전/실행정신

· 비즈니스 회화 및 협상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실력과 글로벌 매너

 


◆ 영업

▶직무내용

· 담배허가가 있는 판매점/업체(1차고객)를 중심으로 담당지역의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루트세일즈로, 단순한 제품의 판매보다는 KT&G의 우수한 제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관리

· 판매점 적정 재고유지 활동 및 데이터에 근거한 제품주문활동 및 매출증대 노력

· 판매점내 광고물 설치 및 유지관리, PR활동을 통한 제품인지도 제고

· 판매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고객(판매점)과 win-win을 통한 가치증대

· 담당구역의 상권/시장환경 정보수집 및 분석

 

▶필요역량

·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성과지향적 사고와 열정, 실행력

· 시장 및 상권분석력과 문제해결 능력

·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히 지켜나가는 성실성과 신뢰

· 고객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사교적 성격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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