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nnyleys, 출처 Unsplash
모빌리티 디자인
1) 스타일링
▶외장디자인
· 자동차에서겉으로 보이는 모든 요소를 디자인
· 디자인 철학과 상품기획에 아이디어를 더해 외관의 컨셉을 설정하고,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개발
▶내장디자인
· 고객이 실내에서 마주하는 모든 것을 디자인
2) 칼라
· 각 차량의 컨셉과 포지셔닝에 따라 외장, 내장, 시트 등에 가장 어울리는 CMF(Color, Material, Finising)을 디자인
3) 디지털디자인
▶디자인CAS 및 렌더링
· 디자이너의 아이디어 (2D스케치/렌더링)를 구체적 형상의 3D 디지털(CAS) 모델로 구현
· 디지털 모델은 VR모델(영상)과 3D 프린터모델(실물)로 만들어지며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검증 및 평가업무를 수행
※ CAS (COMPUTER AIDED STYLING)
▶디자인CAD
· 디자인 모델을 기반으로 자동차 내&외장 전체 외관형상을 3D 모델링한 스킨데이터를 제공
· 스킨데이터는 디자인 업무의 최종단계이자 설계 업무의 시작이 되는 데이터로서, 디자인 컨셉과 설계 조건이 조화롭게 반영
4) 디자인 엔지니어링
· 공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디자인 컨셉 구현을 위한 신기술과 구조를 연구하고, 디자이너의 조형을 제품화하는데 필요한 설계구조, 제품사양, 상품성 등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
· 차량개발 초기단계부터 주도적으로 디자인 및 마케팅, 상품전략 등과 차량 컨셉을 논의하며,컨셉에서부터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디자인 구현을 위한 다양한 부서의 요구안을 검증해 더 나은 개선방안을 제안
· 다른 R&D 부문간의 시각차이를 좁히고 조율하는 역할
5) 디자인 기획
· 디자인 관점에서 트렌드, 경쟁사, 신기술 등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 방향을 기획
· 현대자동차의 고유한 디자인 철학을 정립하고 장기적으로 우리가 만들어나갈 디자인에 대한 비전을 제시
· 디자인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디자이너들이 집중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 미래 자동차모델 예측 및 대응방안 검토 등 디자인과 관련된 전략적 의사결정도 수행
6) 디자인모델링(클레이 모델러)
· 스케치로만 존재하던 자동차 디자인을 클레이를 활용해 입체적 형태로 구현
· 디자인 모델링은 자동차의 실제 형상을 미리 확인해보고 개선하기 위한 작업
· 클레이 모델러는 디자이너와 수시로 커뮤니케이션하여 정확한 의도를 반영하고 모델 완성도를 최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
브랜드 디자인
1) 시각 디자인
· 브랜드 방향성을 사내/외 고객에게 일관된 이미지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비주얼 요소를 개발하고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컨텐츠를 관리
· BI/CI 디자인 체계, 인쇄물 등 편집 디자인, 영상 디자인 등 다양한 시각 디자인을 담당
2) 제품 디자인
· 자동차 디자인을 제외한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기획하고 디자인
· 브랜드 컬렉션, 차량 주변기기, 판매용 상품, 고객 지급품에 이르기까지 우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창의적으로 기획하고 디자인
3) 공간 디자인
· 회사와 관련된 다양한 공간에 브랜드 정체성을 담고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
· 쇼룸,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체험관, 전시 기획까지 다양한 공간을 설계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경험을 디자인
'기업별 직무탐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직무소개(개발/콘텐츠&서비스/경영지원) (0) | 2021.07.21 |
---|---|
SK하이닉스-Staff 직무(영업/마케팅/상품/품기획/기술인증/구매/재무/회계/HR/안전/SHE) (0) | 2021.07.19 |
현대자동차 직무 - IT (0) | 2021.07.17 |
포스코에너지 직무 소개 (0) | 2021.07.14 |
현대자동차 직무 - 전략지원 (0) | 2021.07.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