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오뚜기 직무 소개

by GORANG 2021. 6. 18.

 

 Sales

▶ 국내

· 상온, 냉장, 냉동 제품 등 국내에서 가장 다양하고 최고 품질의 제품을 대형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및 대리점, 대형슈퍼, 특수거래처(군부대, 학교, 병원)등의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상담, 관리

· 각종상담, 시장조사, 행사유치, 계약, 전략수립 등 거래처 관리 위주로 업무 수행

 

▶ 글로벌

· 국가별 식문화와 유통에 대한 정보수집 및 분석을 통해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매출증대를 위한 판매전략 수립

· 각 국가별 정치/경제적 특이사항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 무역실무에 대한 지식, 어학능력을 바탕으로한 협상력 등이 요구


 마케팅(마케팅, 제품기획)

· 시장조사와 고객분석을 통한 신제품개발, 브랜드관리를 통한 브랜드가치 창출 및 향상, 영업활동 지원을 통한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지위구축 활동을 수행

· R&D, 제조, PR, 디자인, 광고대행사, SCM, 구매 등 모든 관련 부서와 유기적인 협력 관계 형성


 홍보영양

· 단체급식소(학교, 유치원, 요양병원 등) 영양사에게 당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활용메뉴를 제안하며 행사를 기획하고 상담

· 시장조사, 정보수집/분석을 바탕으로 각종 상담, 행사유치, 전략수립과 같은 거래처 관리


 R&D(식품연구)

· 식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활동을 통하여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

· 국내를 비롯한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등지의 해외시장조사와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식품전시회 참관으로 식품분야의 다양한 신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여 신제품을 개발하고, 기존 제품의 안정성과 상품가치를 향상시키는 연구 수행

· 제품의 컨셉 설정, 식품소재 탐색 및 개발, 조미 노하우 개발 , 포장 및 제조공정 개발 등의 업무를 관리, 마케팅, 제조부서와 교류


 제조(생산기술, QC)

· 고객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업무 수행

· 생산계획(SCM), 원가관리(ABC), 전사적 자원관리(ERP)등의 시스템을 통해 종합적인 관리

·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원료확보에서 부터 정품, 정량 투입을 위한 과학적인 공정관리 시스템과 식품안전을 위한 HACCP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공정관리


 디자인(패키지디자인)

· 생산되는 모든 제품의 패키지 및 인쇄물의 디자인 개발 업무 담당

· 관련 부서에서 개발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고객이 보다 편안하게 선택할 수 있게, 고객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에 가치를 부여

· 제품의 속성을 당사의 CI와 결부하여 다양한 인쇄물로 표현


 IT(IT 기획 및 관리, 데이터 분석)

· IT 기획/관리 업무는 변화하는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시스템 기획, 구축 및 운영을 하며 사내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각종 활동 및 보안 정책 수행, 업무혁신을 위하여 회사의 중/장기 업무 혁신을 위한 새로운 방안을 개발 및 수행하고 현업의 프로세스 개선 요구에 대한 업무를 지원하며 사내 업무 전반에 대한 표준 프로세스 관리

· 데이터 분석 업무는 영업, 생산, 연구 등 전사 데이터에 대한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의 근거가 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외부데이터를 수집, 정제하고 분석환경을 구축하며 새로운 분석 알고리즘과 시각화 기법을 학습해서 프로젝트에 적용


 지원(총무, HR, 재경, 구매, 경영전략, 영업지원, SCM)

· 회사의 경영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영업, 제조, R&D 등 경영활동 지원, 최고 경영진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업무

· 회사의 유/무형 자산 관리, 인적자원의 운용 및 전략, 건실한 기업재무구조의 유지, 원부자재의 안정적이며 최적화된 공급, 해외시장의 개척, 회사의 비젼 및 경영목표를 입안, 최적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판매계획 및 영업활동 지원/관리, 생산 및 판매계획에 따른 물류의 비용절감 및 시스템 관리에 이르기까지 효율적 경영활동에 대한 가치창출을 지원


 PR(홍보, 광고)

· 회사의 경영이념과 철학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인과의 관계에 있어서 회사의 홍보전략계획의 수립, 대외언론단체 섭외 및 조정, 기업이미지 홍보, 사보제작, 홍보영상물 제작, 홈페이지운영, 사회공헌활동, 사내커뮤니케이션 업무 등을 수행

· 기업 PR광고 및 제품광고의 기획, 제작, 관리를 통해 당사 브랜드 및 제품을 고객들에게 잘 전달 하고, 브랜드 및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고객들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혀 나가는 업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