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les
▶ 국내
· 상온, 냉장, 냉동 제품 등 국내에서 가장 다양하고 최고 품질의 제품을 대형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및 대리점, 대형슈퍼, 특수거래처(군부대, 학교, 병원)등의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상담, 관리
· 각종상담, 시장조사, 행사유치, 계약, 전략수립 등 거래처 관리 위주로 업무 수행
▶ 글로벌
· 국가별 식문화와 유통에 대한 정보수집 및 분석을 통해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매출증대를 위한 판매전략 수립
· 각 국가별 정치/경제적 특이사항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 무역실무에 대한 지식, 어학능력을 바탕으로한 협상력 등이 요구
● 마케팅(마케팅, 제품기획)
· 시장조사와 고객분석을 통한 신제품개발, 브랜드관리를 통한 브랜드가치 창출 및 향상, 영업활동 지원을 통한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지위구축 활동을 수행
· R&D, 제조, PR, 디자인, 광고대행사, SCM, 구매 등 모든 관련 부서와 유기적인 협력 관계 형성
● 홍보영양
· 단체급식소(학교, 유치원, 요양병원 등) 영양사에게 당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활용메뉴를 제안하며 행사를 기획하고 상담
· 시장조사, 정보수집/분석을 바탕으로 각종 상담, 행사유치, 전략수립과 같은 거래처 관리
● R&D(식품연구)
· 식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활동을 통하여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
· 국내를 비롯한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등지의 해외시장조사와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식품전시회 참관으로 식품분야의 다양한 신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여 신제품을 개발하고, 기존 제품의 안정성과 상품가치를 향상시키는 연구 수행
· 제품의 컨셉 설정, 식품소재 탐색 및 개발, 조미 노하우 개발 , 포장 및 제조공정 개발 등의 업무를 관리, 마케팅, 제조부서와 교류
● 제조(생산기술, QC)
· 고객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업무 수행
· 생산계획(SCM), 원가관리(ABC), 전사적 자원관리(ERP)등의 시스템을 통해 종합적인 관리
·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원료확보에서 부터 정품, 정량 투입을 위한 과학적인 공정관리 시스템과 식품안전을 위한 HACCP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공정관리
● 디자인(패키지디자인)
· 생산되는 모든 제품의 패키지 및 인쇄물의 디자인 개발 업무 담당
· 관련 부서에서 개발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고객이 보다 편안하게 선택할 수 있게, 고객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에 가치를 부여
· 제품의 속성을 당사의 CI와 결부하여 다양한 인쇄물로 표현
● IT(IT 기획 및 관리, 데이터 분석)
· IT 기획/관리 업무는 변화하는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시스템 기획, 구축 및 운영을 하며 사내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각종 활동 및 보안 정책 수행, 업무혁신을 위하여 회사의 중/장기 업무 혁신을 위한 새로운 방안을 개발 및 수행하고 현업의 프로세스 개선 요구에 대한 업무를 지원하며 사내 업무 전반에 대한 표준 프로세스 관리
· 데이터 분석 업무는 영업, 생산, 연구 등 전사 데이터에 대한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의 근거가 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외부데이터를 수집, 정제하고 분석환경을 구축하며 새로운 분석 알고리즘과 시각화 기법을 학습해서 프로젝트에 적용
● 지원(총무, HR, 재경, 구매, 경영전략, 영업지원, SCM)
· 회사의 경영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영업, 제조, R&D 등 경영활동 지원, 최고 경영진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업무
· 회사의 유/무형 자산 관리, 인적자원의 운용 및 전략, 건실한 기업재무구조의 유지, 원부자재의 안정적이며 최적화된 공급, 해외시장의 개척, 회사의 비젼 및 경영목표를 입안, 최적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판매계획 및 영업활동 지원/관리, 생산 및 판매계획에 따른 물류의 비용절감 및 시스템 관리에 이르기까지 효율적 경영활동에 대한 가치창출을 지원
● PR(홍보, 광고)
· 회사의 경영이념과 철학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인과의 관계에 있어서 회사의 홍보전략계획의 수립, 대외언론단체 섭외 및 조정, 기업이미지 홍보, 사보제작, 홍보영상물 제작, 홈페이지운영, 사회공헌활동, 사내커뮤니케이션 업무 등을 수행
· 기업 PR광고 및 제품광고의 기획, 제작, 관리를 통해 당사 브랜드 및 제품을 고객들에게 잘 전달 하고, 브랜드 및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고객들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혀 나가는 업무
'기업별 직무탐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전자 영업/마케팅 직무 (0) | 2021.06.23 |
---|---|
LG 전자 Design 직무 (0) | 2021.06.22 |
삼성전자 CE/IM 부문 재무, 인사 직무 (0) | 2021.06.17 |
삼성전자 CE/IM 부문 구매 직무 (0) | 2021.06.15 |
SK하이닉스 직무 소개 - 연구개발직 (0) | 2021.06.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