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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별 직무탐색

삼성전자 CE/IM 부문 구매 직무

by GORANG 2021. 6. 15.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 직무개요
· 완제품 생산에 필요한 자원, 부품, 설비 등을 협력업체와의 협상을 통하여 최적의 품질과 가격으로 구매하고, 시장 수요와 생산계획을 고려한 글로벌 공급망 운영을 계획, 실행, 관리하여 경영에 기여하는 직무
※ TV(UHD, Micro-LED, QLED, Lifestyle), Monitor, 기업용 Display(Cinema LED, Signage, Hotel TV) 및 Sound Device 관련


◆ 직무역할
1) 개발구매 (Procurement Engineering)
· 글로벌 산업 시황과 부품 특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가격 협상 전략과 투자 계획을 수립
· 신규 부품 개발 진행 시 개발팀과 협업하여 신기술과 신공법 적용을 기획
· 생산에 필요한 부품이 안정적으로 공급되도록 신제품 기획 초기부터 계획, 관리
· 공급 시장을 분석하여 협력사를 발굴하고 전략적으로 육성
· 재료비, 투자비, 품질, 공급가용량, 납기 등 투입 요소의 경쟁력을 확보

2) 구매 SCM (Procurement Supply Chain Management)
· 부품 공급에서 제품 생산에 이르는 공급망(Supply Chain)을 최적화
· SCM 운영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적기/적량/적소 공급 관리를 수행
· 부품의 생산 공정과 공급 리드 타임 분석을 통해 최적의 품질과 가격을 확보
· 글로벌 무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운송의 경로/비용/일정을 최적화
· 시장 변화에 신속한 대응을 위한 적정 생산 자원 운영

3) 패널구매 (Display Panel Procurement)
· 디스플레이(TV/Monitor 포함) 제품의 핵심 부품인, 디스플레이 패널 전문 구매 운영
· 디스플레이 시장 분석 및 패널 운영 전략 수립/실행
· 신규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기술/업체 발굴 및 당사 제품에 적용 수행
· 디스플레이 패널의 개발도입, 가격협상, 공급망 관리 등 개발구매/SCM 구매 역할 동시 수행

4) 위탁제조구매 (OEM/ODM Product Procurement)
· 아웃소싱 공급 Needs 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OEM/ODM 업체를 발굴하여 최적의 모델 선정
· 공급 업체와 최적가 협상/결정을 통하여 수익성을 제고하고 제품 개발 완성까지 Project Manager 역할 수행
· 공급사 협업 SCM 운영을 통한 적기 물량 공급과 출하/시장품질 모니터링 등으로 적정 품질 수준 확보

5) 구매기획 (Procurement Strategy Planning)
·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 계획 수립 및 시장 정보 센싱 분석
· 재료비 및 지표 관리를 통한 경영 전략 도출 및 리스크 매니지먼트
· 구매 프로세스 혁신 및 구매 조직 운영을 총괄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경제, 경영, 무역, 통계, 산업공학, 전기전자, 전산/컴퓨터, 기계, 화공/화학, 재료/금속 분야 관련 지식
·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마인드와 문제 해결에 요구되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 해외법인 및 협력사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보유자(발명/아이디어 공모전, 창업/사업 경험, 또는 그에 준하는 경험)
· 전자 산업, 제품 특성, 기술 트렌드, 비즈니스 협상, SCM 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


생활가전사업부


◆ 직무개요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청소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Built-in, Smart Home 등 다양한 제품과 OEM/ODM 상품 생산에 필요한 자원, 부품, 설비를 최적의 품질과 가격으로 협상/구매하고 시장의 수요 및 생산 계획에 맞춰 적기 공급하여 회사 경영에 기여하는 직무

◆ 직무역할
1) 개발구매 (Procurement Engineering)
· 글로벌 산업 시황과 부품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가격 협상을 계획하고 실행
· 경쟁력 있는 신규 협력회사를 발굴하고 전략적으로 육성 관리
· 신규 부품 개발 시 개발팀과 협업을 통해 신기술과 신공법 적용을 기획
· 원가 분석을 통해 최적의 부품 원가를 관리하여 제품 경쟁력을 확보
· 제품 사양 효율화 및 포장, 물류 개선을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

2) SCM (Supply Chain Management)
· SCM 운영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적기/적량 공급 관리를 수행
· 협력회사 부품 생산공정과 제조 Lead Time 을 분석하여 최적의 공급망을 구축
· Global 무역에 대한 이해를 통한 운송 Route 최적화
· 시장 변화에 신속한 대응으로 적정 재고 운영 관리

3) 아웃소싱 (Outsourcing)
· 아웃소싱 비즈니스 전략수립 및 경쟁력 있는 OEM/ODM 업체 발굴
· OEM/ODM 업체와 거래조건 협의 및 계약체결을 진행하고 제품 개발 완성까지 Project Manager 역할 수행
· 위탁 개발 및 제조를 통한 당사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

4) 구매기획 (Procurement Strategy Planning)
·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 계획 수립 및 시장 정보 센싱 분석
· 원가 분석 및 지표 관리를 통한 경영 전략 도출 및 리스크 매니지먼트
· 구매 프로세스 혁신 및 구매 조직 운영 총괄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신규 협력회사 발굴 및 협업/협상을 위해 진취적이고 글로벌 이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자국내외 협력회사로부터 수급 문제가 없도록 조달 전략을 세우고 적기 공급 관리를 할 수 있는 자유관 부서 및 협력회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 해외법인 및 협력회사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 전자 산업, 제품 특성, 기술 트렌드, 비즈니스 협상, SCM 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
· 전략적인 협력회사 발굴을 위한 기업 재무 분석 능력
·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보유자(발명/아이디어 공모전, 창업/사업 경험, 또는 그에 준하는 경험)



무선사업부


◆ 직무개요
· 다양한 디바이스(Galaxy S, Note, Foldable, Watch, Tablet 등) 생산에 필요한 자원, 부품, 설비를 최적의 품질과 가격으로 협상, 구매하고 시장 수요 및 생산 계획에 맞춰 적기 공급을 계획, 관리하여 경영에 기여하는 직무

◆ 직무역할
1) 개발구매 (Engineering Purchasing)
· 미래의 기술 발전 동향을 고려하여 최적의 가격 협상 전략과 투자 계획 수립
· 신규 부품 개발 진행 시 상품 기획 및 개발팀과 협업하여 신기술과 신공법 적용을 기획
· 생산에 필요한 부품이 안정적으로 공급되도록 신제품 기획 초기부터 계획 및 관리
· 공급 시장을 분석하여 협력회사를 발굴하여 전략적으로 육성
· 재료비, 투자비, 품질, 공급가용량, 납기 등 투입 요소의 경쟁력을 확보

2) SCM 구매 (Supply Chain Management Purchasing)
· 부품 공급에서 제품 생산에 이르는 공급망(Supply Chain)을 최적화
· SCM 운영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적기/적량/적소 공급 관리를 수행
· 부품의 생산 공정과 공급 리드 타임 분석을 통해 최적의 품질과 가격 및 Capa. 확보
· 글로벌 무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운송의 경로/비용/일정을 최적화
· 시장 변화에 신속한 대응을 위한 적정 생산 자원 운영

3) 구매기획 (Purchasing Strategy Planning)
·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 계획 수립 및 시장 정보 센싱 분석
· 원가 분석 및 지표 관리를 통한 경영 전략 도출 및 리스크 매니지먼트
· 구매 프로세스 혁신 및 구매 조직 운영을 총괄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전자 제품 및 부품의 특성/소재/공정 등을 이해하기 위한 관련 지식 및 경제경영/무역/통계/산업공학 분야 지식
·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마인드 및 문제 해결에 요구되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 해외법인 및 협력회사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
·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보유자(발명/아이디어 공모전, 창업/사업 경험, 또는 그에 준하는 경험)
· 전자 산업, 제품 특성, 기술 트렌드, 비즈니스 협상, SCM 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


상생협력센터


◆ 직무개요
· 제품 생산에 필요한 자원, 부품, 설비를 최적의 품질과 가격으로 협상, 구매하고 시장 수요 및 생산 계획에 맞춰 적기 공급을 계획, 관리하며 경영에 기여하는 직무
※ 구매전략수립, 구매인프라 (인력, 시스템, 프로세스) 개선 및 운영

◆ 직무역할
1) 구매기획 (Purchasing Strategy Planning)
· 미래 비즈니스 목표 달성과 연계한 중장기 구매전략 수립
· 글로벌 구매 트렌드 및 공급망 리스크 센싱
· 주요 구매성과분석 및 운영수준 모니터링
· 재료비, 투자비, 품질, 공급가용량, 납기 등 투입 요소의 경쟁력을 확보 지원

2) 개발구매 (Engineering Purchasing)
· 최적의 가격 협상 전략과 투자 계획을 수립을 위한 글로벌 산업 시황 분석
· 글로벌 소싱(신부품, 신소재 발굴 등) 추진 및 전사 부품 소싱전 운영
· 원가 산정요소(재료비, 가공비 등) 감안, 구매원가분석 프로세스 개발

3) SCM 구매 (Supply Chain Management Purchasing)
· 부품 공급에서 제품 생산에 이르는 공급망(Supply Chain)을 최적화
· 구매 SCM 운영 프로세스 개선 및 전사 구매시스템 운영
·국내 협력회사 자재의 해외법인 적기 공급지원 및 운송루트 최적화

4) 상생협력 (Partner Collaboration)
· 공급망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협력 전략 수립, 리스크 관리
· 협력회사 노동/환경 등 준법경영 책임 관리
· 대외 상생협력 이미지 제고를 위한 소통 활성화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전자 제품 및 부품의 특성/소재/공정 등을 이해하기 위한 관련 지식 및 경제경영/무역/통계/산업공학 분야 지식
· 문제 해결에 요구되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 해외법인 및 협력회사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베트남어/중국어/일본어 등) 회화 역량
·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보유자(발명/아이디어 공모전, 창업/사업 경험, 또는 그에 준하는 경험)
· 전자 산업, 제품 특성, 기술 트렌드, 비즈니스 협상, SCM 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가 높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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