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 직무개요
·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솔루션을 발굴하고, 판매 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여 매출 극대화에 기여하는 직무
※ TV, Audio, 모니터, 사이니지(LCD/LED), Micro LED, 호텔 TV 관련
◆ 직무역할
1) B2C 영업
· 담당 지역/조직의 시장 수요 및 당사/경쟁사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법인 목표 및 단기/중장기 판매 전략 수립
· 법인 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기회 및 위협요인을 사전 파악하고 물적/인적 자원을 적재적소에 지원하여 판매 목표 달성
※ B2C 제품 : TV, Monitor 등
2) B2B 영업
· 리테일/금융/교육 등 특정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제안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 B2B 제품 : LCD Signage, LED Signage, Hotel TV 등
3) 온라인 영업
· E-Commerce (Samsung.com, Pure player, Retailer.com)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판매 전략 및 목표를 수립하고 법인 실행 지원
· Samsung.com 을 중심으로 컨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하고 법인의 고객 데이터 기반의 셀아웃 활동을 지원
4) 영업 운영
· 영업 프로세스 관리, 영업 실적 집계/분석, 영업 수요 예측 분석을 통한 목표 및 가이드 수립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해외법인 및 고객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
· 신규 시장 발굴을 위해 진취적이고 글로벌 이문화에 대한 이해도(베트남, 중국, 인도 등)
· Display 제품 트렌드에 민감하고 삼성전자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이해도
·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 담당 국가의 시장, 제품, 경쟁사 데이터 분석을 통한 영업 인사이트 발굴 및 전략 수립 능력
· 2 외국어 회화 역량(특수어 전공자 등)
무선사업부
◆ 직무개요
· 지역별 국가 및 거래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 수요와 경쟁 환경을 분석하여 판매 목표를 설정하고, 채널별 제품 및 판매 전략을 수립하여, 무선사업부의 제품별 (*Smartphone, Wearable, Tablet 등) 매출 극대화에 기여하는 직무
◆ 직무역할
1) Product Management
· 고객, 시장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무선사업부 제품 라인업 전략 수립 및 PLC(Product Life Cycle) 관리
· 모바일 시장 내 경쟁사 분석을 통해 삼성 Galaxy 브랜드 점유율 극대화를 위한 가격 포지셔닝 전략 수립
· 거래선별 신제품 제안 및 개발 일정 관리를 주도하여 각 제품군 적기 출시를 통한 매출 극대화
2) Sales Management
· 관할 거래선별 동향 센싱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중장기 판매 전략 수립
· SCM (Supply Chain Management) 기반한 제품별 공급 관리
· Smartphone, Wearable, Tablet 제품별 실판매 데이터 분석 통한 적정 유통 재고 등 Business Operation 관리/매출, 손익, 시장점유율 등 성과측정지표(KPI), 목표 대비 진척도 관리
3) Channel Marketing
· 채널별 리테일 커뮤니케이션 전략 구체화, 스토어 영업인력 교육 등 “Go-To-Market (GTM)” 출시 계획
· 무선사업부의 글로벌 갤럭시 브랜드 스토리를 각 지역별 특성에 맞춰 현장 적용
· 제품별 판매 트렌드 분석을 통한 거래선별 출시/상시 프로모션 협의 및 전략 수립
· 지역별 온라인 채널 (samsung.com / Pure player / retailer.com) 강화 전략 수립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해외법인 및 거래선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
· 이머징 시장에 진취적이고 도전적이며 글로벌 이문화에 대한 이해도
· 전자 제품 트렌드에 민감하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이해도
· 해외 영업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혹은 시장 상황과 데이터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보유
· 제2 외국어 회화 역량
네트워크사업부
◆ 직무개요
· 글로벌 통신 B2B 고객과 시장, 제품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수요와 경쟁환경을 분석하여 국가/거래선별 최적화된 제품/솔루션 제안 모델을 발굴하고, 시장별 영업 전략 및 판매 목표를 수립하여 매출 및 이익 극대화에 기여하는 직무
◆ 직무역할
1) Global B2B Sales
· 시장/경쟁사 관련 정보 및 동향 분석
· 통신 기술 및 기지국 제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별/고객별 제안 전략 수립
· 고객의 상무 요구사항(가격/설치/서비스 관점) 파악 및 관리
· 가격/계약조건 제안, 협상 및 계약 진행
· SCM 업무(재고관리/물류/선적), 설치 및 유지 보수 서비스
· 3rd party 솔루션 sourcing 및 ODM/OEM 계약
2) Global B2B Technical Sales
· 최신 통신기술 트렌드를 고려한 네트워크 망 진화전략 제안
· 통신 기술 및 기지국 제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기술 솔루션 제안
· 기술 및 제품 관점의 시장/경쟁사 분석, 지역별/고객별 기술 제안 전략 수립
· 고객 요구사항(망/솔루션) 파악 및 관리
· 수주/계약 기술 및 제품 제안 및 Negotiation
3) Global B2B Marketing
· 통신 시장동향 분석, Product Marketing(Sales tool & Brand naming)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글로벌 전시 기획 및 실행, 디지털 마케팅 기획 및 운영
· 사업부 대외 홍보물 기획 및 제작, 배포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해외법인 및 고객사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
· 신규 시장 발굴을 위한 도전의식을 보유하고, 글로벌 문화에 대한 이해와 열린 자세
· 통신 시장에 관심이 있고 기술 트렌드에 민감
·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 시장 상황과 트렌드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능력(시장동향 파악, 데이터 분석력)
· 제 2 외국어 회화 역량(특수어 전공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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