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 직무개요
· 마켓 센싱 및 정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당사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 가치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전달하여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직무
※ TV, Audio, 모니터, 사이니지(LCD/LED), Micro LED, 호텔 TV 관련
◆ 직무역할
1) 상품기획
· 시장, 소비자, 경쟁사, 기술 분석을 통한 기회 요인 발굴 및 제품 전략 수립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제품 차별화 컨셉 기획 및 신상품 컨셉 발굴
2) Product Management
· 시장, 소비자, 경쟁사,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당사 제품 포트폴리오 수립 및 PLC(Product Life Cycle) 관리
· 시장, 소비자, 경쟁사 기술 분석을 통한 차별화 전략 수립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관리, 신제품 런칭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ATL(매체광고), BTL(기타광고)을 통해 마케팅 활동 전개
· 온라인/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기타 캠페인 개발 및 실행 - 전시, 홍보, 런칭 이벤트, 영상 컨텐츠 제작
4) Retail Management
· 신모델 도입 시, 매장 전시 가이드 및 전시 솔루션 개발을 통한 효과적인 리테일 마케팅 전략 수립
· 거래선 매출 분석을 통한 매장 재고 관리 및 라인업 최적화를 통한 거래선 협업
· 현장 Filed Force 를 위한 교육용 플랫폼 운영 및 세일즈 가이드 및 이러닝 컨텐츠 제작
5) Contents & Service 마케팅
· Smart TV 신규 컨텐츠 및 서비스에 대한 기획 및 주요 협력사와의 파트너십 구축
· 컨텐츠 및 서비스 상품에 대한 기획, 런칭 및 운영에 이르는 Life Cycle 관리
· Smart TV 및 컨텐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광고 사업 운영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해외법인,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
· 다양한 채널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상황과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제품 구매 양식 등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역량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련 전공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전공지식
· TV, 모니터, 사이니지(LCD/LED), 호텔 TV 제품 특성 및 기술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
·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생활가전사업부
◆ 직무개요
· 마켓 인사이트 및 정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청소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Built-in, Smart Home 등제품 및 서비스의 차별화 가치를 발굴하고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전달하여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직무
◆ 직무역할
1) 상품 기획
· 시장, 소비자, 경쟁사, 기술 분석을 통한 기회 요인 발굴 및 제품 라인업 전략 수립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 컨셉 기획 및 중·단기 로드맵 수립
2) Product Management
· 고객, 시장, 경쟁사,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당사 제품 포트폴리오 수립 및 PLC(Product Life Cycle) 관리
· 시장, 소비자, 경쟁사 제품 및 기술을 분석하여 차별화 전략 수립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관리, 신제품 런칭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ATL(매체광고), BTL(기타광고)을 통해 마케팅 활동 전개
· 마케팅 전략, 실행 프로그램, 캠페인 개발 및 실행
· 전시, 홍보, 런칭 이벤트, 영상/디지털 컨텐츠 제작
4) 채널 마케팅 (리테일, E-Commerce)
· 신모델 도입 시, 매장 전시 및 소비자 대응 가이드 개발을 통한 효과적인 리테일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온라인 시장 확대에 따른 국가별/주요 거래선별 전략적 대응 및 비즈니스 실행력 강화
· 온라인 소비 트렌드 및 고객 구매 성향 분석을 통한 최적화된 판매 전략 수립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해외법인,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
· 다양한 채널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상황과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제품 구매 양식 등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역량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련 전공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전공지식
· 전자 제품 트렌드에 민감하고 삼성전자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이해도
·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무선사업부
◆ 직무개요
· 소비자 분석, 마켓 센싱 결과를 바탕으로 당사 제품/경험/핵심 차별화를 기획/상품화하고,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전달하여 경영 성과 및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직무
※ Smartphone, Wearable, Tablet 등
◆ 직무역할
1) Product Planning
· 시장, 소비자, 경쟁사, 기술 분석을 통한 기회 요인 발굴 및 제품 전략 수립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New Concept, 제품, 차별화 기능 발굴 및 상세 기획
· 지역별 판매 상품에 대한 라인업 포트폴리오, Go-To-Market 전략 수립/운영
2) Experience Planning
· 제품-앱-서비스-기능을 아우르는 Galaxy 핵심 경험 정의, 완성도 있는 세부 기획 및 구체화
· 기기간 연계 경험 기획 및 상품화, Go-To-Market 전략 수립/운영
· 파트너십을 통한 신규 기능/앱/서비스 발굴, 이를 통한 Galaxy Ecosystem 구축
3) Marketing Communication
· 브랜드 관리, 신제품 런칭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ATL(매체광고), BTL(기타광고)을 통해 마케팅 활동 전개
· 온라인/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기타 캠페인 개발 및 실행
· 런칭 이벤트, 전시, 홍보, 영상 컨텐츠 제작
4) Consumer Marketing Insight
· 소비자/시장 조사를 통한 인사이트 발굴, 이를 통한 제품/마케팅/고객 경험 고도화
· 소비자 Trend 조사 및 분석을 통한 개선점 발굴/전략방향 제안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해외법인,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
· 다양한 채널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상황과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제품 구매 양식 등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역량
· 최신 Tech 동향 및 Gen-Z 포함 새로운 문화 Trend 에 대한 이해도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련 전공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전공지식
· Smartphone, Tablet, Wearable 기술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
'기업별 직무탐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직무 - R&D (0) | 2021.05.26 |
---|---|
KB증권 직무 소개 (0) | 2021.05.25 |
한국수력원자력 직무 (0) | 2021.05.14 |
한국조폐공사 직무 (0) | 2021.05.13 |
삼성전자 CE/IM 부문 생산기술 직무 (0) | 2021.05.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