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KOLON인더스트리 FnC부문 직무

by GORANG 2022. 9. 16.

패션기획


패션 MD(MmerchanDiser)


■ 직무내용
· 상품기획, 소싱, 입출고 등 다양한 업무 수행
· 국내외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Needs 파악하고 자료 분석에 근거해 상품의 소재와 디자인 결정
· 판매 예측량과 예산을 고려하여 상품의 생산량을 결정하고, 생산설비와 납품기일, 물류과정을 기획하는 등 매출, 판매, 원가, 생산 관련 업무의 전반 담당
· 영업담당자, 디자이너 등과 수시로 의견 조율해가면 업무 진행

 필요역량
·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
·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시장이 원하는 객관적인 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자질
· 많은 시장 조사를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빠르게 상품화시킬 수 있는 능력
·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며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
· 정확성과 객관성을 갖춘 데이터에 기반된 의사결정 능력
· 근거가 될 수 있는 데이터를 준비하고 수치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능력

 관련전공 
· 전공무관


Buying MD(MmerchanDiser)


 직무내용
·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예측하여 구매하는 직무
· 해외 혹은 국내에서 기획된, 브랜드나 상품을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수입 및 공급하여 이윤 창출
· 상품의 배분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바잉한 상품을 총괄적으로 관리
· 매장의 매출, 판매율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마케팅, 영업 등)와 협업을 하며, 해외에서 바잉이 이루어지는 경우 해외 본사와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필요역량 
· 트렌드에 대한 반응력
· 트렌드 분석 능력
· 패션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들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Buying 할 수 있는 능력
· 해외 브랜드 및 직원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언어력
· 해외 문화에 대한 이해력
· 회사 브랜드의 철학, 가치, 비전에 대한 이해력
· 브랜드를 공감하고 방향성을 이해하여 Buying 할 수 있는 능력

 관련전공 
· 전공무관


패션영업관리


영업 MD(MmerchanDiser)


 직무내용
· 상품의 매출과 판매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업무 수행
· 상품별 생산 수량과 시즌 전체 물량 규모를 결정하고, 물량 운영 계획 수립
· 생산된 상품이 입고되면 물량을 매장별로 배분하고, 매장 내 판매 상황 체크
· 고객 반응과 현장의 니즈에 기반하여 인기상품은 추가 생산을 진행하고, 필요시 단기 기획 상품 생산 진행
·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며 얻은 정보를 차기 시즌 기획 반영

 필요역량 
· 판매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데이터를 해석, 판단할 수 있는 능력
· 브랜드의 모든 부서와 협업할 수 있는 역량
· 판매 현황자료, 매장 교육자료, 시장조사 보고서 등 다양한 데이터, 정보를 다룰 수 있는 능력

 관련전공 
· 전공무관


영업 SC(Shop Consultant)


 직무내용
· 제품이 생산되어 고객에게 판매되기까지의 전체적인 흐름을 관리
· 매장별 프로모션 기획, 매출 관리, 재고관리 등의 매장과 관련된 전반적 업무(수익 창출 업무) 진행
· 판매 호조 상품과 재고 현황을 분석하고, 담당 매장의 프로모션 기획
· 고객과 매장의 제품 의견 청취, 시장조사 등을 통해 수시로 기획/디자인 파트와 소통하면서 모든 브랜드 비즈니스 업무에 관여

 필요역량 
· 대인관계 능력
· 협상/협의 능력
· 업무적으로 신뢰를 쌓고 상품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는 능력
· 데이터 분석 능력
· 새롭게 생각하고 도전하려는 마인드

 관련전공 
· 전공무관


패션마케팅


전사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직무내용
· 전사 마케팅 : 기업 및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매출에 기여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 기획하여,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
· 브랜드 마케팅 : 소비자들의 가치에 소구하기 위해 트렌드와 마케팅 채널 분석을 통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여 세일즈 연계 및 브랜딩 강화
· 브랜드마다 보유하고 있는 가치 철학을 담아 대외적인 활동(CSV 등) 및 매출과 직/간접적인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
· 차별화된 스토리를 만들어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브랜드의 스토리텔러이자 커뮤니케이터

 필요역량 
· 소비자와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를 마케팅으로 구현할 수 있는 통합적 사고능력
· 트렌드를 분석하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접목시켜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기획력
· 자신의 생각에 확신과 진정성을 가지고 오픈된 마인드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

 관련전공 
· 전공무관


패션 IT


온라인 Biz 기획/운영


 직무내용
· 온라인 채널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이익 창출에 기여
· 브랜드의 온라인 비즈니스 및 코오롱몰/브랜드몰 구축, 운영
· 온라인 MD,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몰 운영, 사이트 구축 및 유지
·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판매, 다양한 채널(모바일/SNS/ 동영상 등) 온라인 마케팅
· 온라인 전용 상품기획, 생산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온라인 채널에서 비즈니스 전개

 필요역량 
·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다양한 고객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 트렌드 캐칭 능력 및 다양한 경험
·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관심 있어하는지에 대한 트렌드 감각이나 심리 지식
· 독서, 문화생활 경험
· 실적 분석이나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추출할 수 있는 숫자 감각, 데이터 분석 능력
· 원만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대인관계 역량

 관련전공 
· 전공무관


패션디자인


의류, 용품 디자인


 직무내용
· 브랜드 가치를 상품을 통해 구현
· 옷, 신발, 가방 잡화 등을 디자인하고 그 디자인을 생산 가능하도록 데이터화
· 브랜드의 정체성과 고객 성향을 파악하고 이슈 및 트렌드를 접목하여 머릿속에 있는 이미지를 시각화

 필요역량 
· 창의력과 감각을 구체화할 수 있는 능력
· 판매 추이 분석 및 소비자 패턴 연구를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현재 트렌드의 요소를 조합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 능력
·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끈기
· 신속하고 계획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책임감
· 디자인에 대한 이해력 

 관련전공 
· 패션디자인학, 의류, 의상학 등 패션 계열


VM(Visual Merchandiser)/SI(Store Identity)


 직무내용
·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공간을 통해 직관적인 이미지로 표현
·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공간적으로 구성하여 고객과 제품의 상호작용을 기획
· 고객이 브랜드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판매 공간과 상품이 매력적으로 보이게 연출
· 브랜드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원활하게 체험할 수 있는 동선의 계획
· 공간에서 일어나는 퍼포먼스 총괄 기획
· 상품에서 다 표현되지 못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직접적이고 직관적으로 고객에게 표현하고 전달

 필요역량 
· 브랜드의 이미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획력
· 트렌드에 맞게 변화시킬 수 있는 순발력
· 트렌드를 읽는 능력
· 브랜딩을 구체적으로 형상화시킬 수 있는 디테일한 기획력
· 현실적으로 가능한 표현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새로운 방식을 시도할 수 있는 창의력과 응용력, 순발력

 관련전공 
· 패션디자인, 의류학과, 의류생활학과 등
· 인테리어 디자인, 실내건축, 실내 설계, 가구 디자인 등


경영지원


원부자재구매/생산/품질 관리


 직무내용
· 구매 : 국내 원부자재를 적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싱하여 브랜드에 제안하고, 소재를 개발하거나 해외 직거래를 통한 마진 절감
· 생산 : 브랜드의 원가 및 납기를 책임지며,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품 제공
· 품질관리 :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그림이 실제 옷이 될 수 있도록 옷의 패턴을 설계, 생산된 옷이 유통되는 데에 문제가 없도록 각종 검사(이화학검사, KC검사 등)를 통해 소비자에게 완성도 높은 옷이 전달될 수 있도록 품질 확인

 필요역량 
· 구매 : 소재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새로운 소재에 대해 공부하고,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역량, 해외 소재 공급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문화에 대한 이해
· 생산 : 해외생산 진행 시 해당 국가의 세금, 최저 임금 등 문화 경제적인 측면까지 고루 이해할 수 있는 역량
품질 관리 : 패션제품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생산 공정에 대한 경험 및 노하우

 관련전공 
· 전공무관 / 섬유, 의류 관련 전공 및 어문, 상경계열 우대


인사

 

 직무내용
· 임직원의 입사에서부터 퇴사에 이르기까지 회사에서 발생하는 일 중 사람과 관련된 모든 일을 담당
· 회사의 전략 및 비전 달성에 필요한 우수 인재들을 확보하고 체계적으로 운영
· 채용, 육성, 평가, 승진, 보상, 복리후생, 각종 제도 기획 등의 업무 수행
· 공정한 기준과 원칙을 통해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

 필요역량 
· 내외부 고객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역량
· 다양한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함과 포용력
·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들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분석할 수 있는 분석적 사고
· 주어진 정보를 구조화하여 전체를 볼 수 있는 시스템적 사고
· 인적자원 관리/개발, 노무 관련 법규 등에 대한 지식

 관련전공 
· 전공무관


기획


 직무내용
· 신규 사업, 브랜드 발굴 및 해외 진출 전략 수립 지원
· 패션사업의 신규 브랜드와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업무제휴 및 직간접적인 해외진출 전략 수립 및 관리 등을 실행
· 브랜드 M&A를 통한 사업성 확보와 신규사업을 검토
· 기업이 갖는 중장기 사업전략을 토대로 기존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대내외 상황에 맞는 유연한 경영환경 조성

 필요역량 
· 브랜드, 패션산업, 관련 산업의 현재, 미래에 대한 종합적 분석력
· 단기적 또는 중장기적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실행력
· 회사 경영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한 이해
· 회계와 재무, 법무 등에 대한 지식

 관련전공 
전공 무관


법무/윤리경영


 직무내용
· 법무 : 법적 리스크를 사전 예방하고 사후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법률분쟁의 효율적인 소송 수행, 계약 및 법률문제에 대한 총괄적인 검토 지원, 법률리스크의 최소화를 위하여 임직원에게 지속적으로 사업과 관련한 법규와 판례를 공유하고 상시적인 교육 실시
· 윤리경영 : 회사 내부의 규칙이 준수되도록 각종 Process를 검토하여 비즈니스 전개 과정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 정착을 통해 보다 나은 기업가치의 창출, 표준 업무 프로세스 점검 및 개선을 위한 정기감사, 상시적 Monitoring을 통한 일상/수시/테마감사,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한 윤리경영, 회사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상표단속

 필요역량
· 법무 : 기본적인 법학지식과 Legal Mind, 이해당사자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리스크를 해결하기 때문에 회사 내부의 비즈니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현업부서 및 계열사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산업 전체의 법적인 문제들에 대하여 배우고 노력하는 자세
· 윤리경영 : 조직의 프로세스 점검을 위한 실무경험, 각종 기준/규제/정책에 대한 이해, 경영학, 회계학 등의 지식, 현업과의 유기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조직의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원만한 인간관계, 타의 모범이 되는 높은 윤리의식

 관련전공 
· 법학


재무/세무/경영관리


 직무내용
· 재무회계 : 적시성과 완결성 있는 경영 손익정보 제공을 위해 월/ 분기/반기/연말 재무제표 작성, 결산 및 외부감사 기관으로부터 감사를 받고 공시, 자산 건전성 및 업무효율 개선을 위한 전사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재구축
· 세무회계 : 세법 및 조세정책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지속적으로 검토 관리, 세무신고 및 납부
· 경영관리 : 전사 목표 및 평가관리, 전사 및 사업단위별 경영계획 수립, 목표 달성을 위한 점검과 중장기 목표에 맞는 경영실적 유도, 실행계획 보고, 월별 경영실적 마감/분석/평가, 각 사업의 혁신적인 변화관리를 위해 회사의 부분별 프로세스 개선

 필요역량 
· 재무/세무회계 : 기업회계기준에 대한 이해, 각종 법규(법인세법, 소득세법, 부가가치세 법, 회사법 등)에 대한 이해 및 재무관리 관련 지식, 원칙을 중시하는 마인드, 작은 이슈도 놓치지 않는 꼼꼼함, 회사의 사업 분야뿐만 아니라 산업 전체에 대하여 끊임없이 학습하는 자세
· 경영관리 : 기본적인 재무회계 지식 및 각 사업단위별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원칙을 준수하는 마인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회사 전체의 경영흐름을 파악하고 브랜드와 사업별로 시너지를 파악할 수 있는 폭넓은 시야

 관련전공 
· 경영학, 경제학, 세무학 우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