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무개요
· 국내 시장, 고객, 유통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CE/IM 부문에서 출시하는 제품의 런칭을 비롯한 마케팅 전프로세스를 책임지며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채널별 판매전략 수립과 운영을 통해 매출 극대화 및 이익창출에 기여
◆ 직무역할
1) B2C Sales & Marketing
· 유통 경로별(디지털프라자/전자제품 전문 양판점/대형마트) 판매전략 수립 및 성과관리, 부진상권 개선 활동
· 관할 상권내 담당 유통의 성과창출 책임, 매장 경영지원(고객관리/CS 관리/SCM 등), 거래선(양판점/대형마트) 커뮤니케이션
· 제품 운영전략 및 정책수립(신제품 런칭/품목별 매출 및 손익 운영/라인업·가격 관리/SCM 등)
2) Online Sales & Marketing
· 온라인 유통 채널별(오픈마켓/종합몰/홈쇼핑/직영몰) 제품 라인업 운영, IMC, 판매 전략수립 및 성과관리
· 온라인 거래선 협업 통한 판촉/프로모션/방송 운영, 당사 제품을 유통하는 온라인 파트너사 경영 컨설팅 및 운영전략 수립
· 당사 제품에 대한 디지털 콘텐츠(제품정보·핵심 특장점 소구, 온라인 체험존 등) 제작, 직영몰 플랫폼 기획 및 운영
3) B2B Sales & Marketing
· 신규 Business 기회발굴, 시장분석, 제품/솔루션 제안, 거래선 관리 등 당사 제품의 매출 확대를 위한 영업활동
· 거래선(30 대 그룹사 등 기업고객)의 업종별 특성을 분석해 당사 제품 및 솔루션 제안/컨설팅 및 비즈니스 고객관리 수행
· 당사 제품을 유통하는 B2B 파트너사 성과관리 및 운영전략 수립, 제품 및 업종별 유통전략 수립
4) Product Marketing
· CE/IM 전제품의 운영전략 및 정책수립(신제품 런칭/품목별 매출 및 손익 운영/라인업·가격 관리/SCM 등)
5) Marketing Communication
·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 및 실행, 신제품 런칭 및 판매 확대를 위한 IMC 활동(광고/홍보/프로모션 등) 기획/운영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전자제품 및 선진기술에 민감하고 시장/유통/고객 트렌드에 대한 센싱과 분석에 능한 자신규시장 및 사업기회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거래선 및 유관 부서와 원활한 협업이 가능한 수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 경영 기초, 마케팅, 통계 관련 전공자 및 이에 상응하는 전공지식
· 국내영업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보유자(공모전, 인턴, 사업경험 또는 그에 준하는 경험)
'기업별 직무탐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트리온제약 직무소개 (0) | 2021.06.03 |
---|---|
한화투자증권 직무 정보 (0) | 2021.06.02 |
IBK기업은행 직무소개 (0) | 2021.05.31 |
현대자동차 직무 - Manufacturing (0) | 2021.05.28 |
삼성전자 CE/IM 부문 해외영업 직무 (1) | 2021.05.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