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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별 직무탐색

삼성전자 CE/IM 부문 국내영업 직무

by GORANG 2021. 6. 1.

◆ 직무개요

· 국내 시장, 고객, 유통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CE/IM 부문에서 출시하는 제품의 런칭을 비롯한 마케팅 전프로세스를 책임지며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채널별 판매전략 수립과 운영을 통해 매출 극대화 및 이익창출에 기여

◆ 직무역할

1) B2C Sales & Marketing

· 유통 경로별(디지털프라자/전자제품 전문 양판점/대형마트) 판매전략 수립 및 성과관리, 부진상권 개선 활동

· 관할 상권내 담당 유통의 성과창출 책임, 매장 경영지원(고객관리/CS 관리/SCM 등), 거래선(양판점/대형마트) 커뮤니케이션

· 제품 운영전략 및 정책수립(신제품 런칭/품목별 매출 및 손익 운영/라인업·가격 관리/SCM 등)

2) Online Sales & Marketing

· 온라인 유통 채널별(오픈마켓/종합몰/홈쇼핑/직영몰) 제품 라인업 운영, IMC, 판매 전략수립 및 성과관리

· 온라인 거래선 협업 통한 판촉/프로모션/방송 운영, 당사 제품을 유통하는 온라인 파트너사 경영 컨설팅 및 운영전략 수립

· 당사 제품에 대한 디지털 콘텐츠(제품정보·핵심 특장점 소구, 온라인 체험존 등) 제작, 직영몰 플랫폼 기획 및 운영

3) B2B Sales & Marketing

· 신규 Business 기회발굴, 시장분석, 제품/솔루션 제안, 거래선 관리 등 당사 제품의 매출 확대를 위한 영업활동

· 거래선(30 대 그룹사 등 기업고객)의 업종별 특성을 분석해 당사 제품 및 솔루션 제안/컨설팅 및 비즈니스 고객관리 수행

· 당사 제품을 유통하는 B2B 파트너사 성과관리 및 운영전략 수립, 제품 및 업종별 유통전략 수립

4) Product Marketing

· CE/IM 전제품의 운영전략 및 정책수립(신제품 런칭/품목별 매출 및 손익 운영/라인업·가격 관리/SCM 등)

5) Marketing Communication

·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 및 실행, 신제품 런칭 및 판매 확대를 위한 IMC 활동(광고/홍보/프로모션 등) 기획/운영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전자제품 및 선진기술에 민감하고 시장/유통/고객 트렌드에 대한 센싱과 분석에 능한 자신규시장 및 사업기회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거래선 및 유관 부서와 원활한 협업이 가능한 수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 경영 기초, 마케팅, 통계 관련 전공자 및 이에 상응하는 전공지식

· 국내영업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보유자(공모전, 인턴, 사업경험 또는 그에 준하는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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