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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별 직무탐색

삼성전자 DS System LSI 사업부 영업마케팅 직무

by GORANG 2022. 11. 18.
Mobile SOC, Modem, Connectivity, Sensor, DDI, PMIC, Security, Automotive 등의 시스템 반도체 비즈니스 영역별 시장 이해를 바탕으로 반도체 부품 마켓 센싱 및 분석을 통한 마케팅/영업 전략 수립과 시장,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경영 성과를 창출하는 직무


◆ 직무역할
1) 마케팅
· 시장 수요/경쟁 환경 분석 및 Insight 발굴을 통해 고객의 요구 사전 예측 및 중장기 사업 전략 수립 (Market Intelligence) 
· 제품군별 수요 및 공급 분석/예측 기반으로 자원 활용 극대화 위한 Product Mix 운영전략 수립
· 신제품 출시 과정을 모두 관할하며 전 제품 포트폴리오를 수립/관리하고, 출시 후 매출 및 Product Life Cycle 관리
· 원가 분석 통한 제품 가격 수립, 유통경로, Marketing Mix(4P) 분석을 통한 매출 계획 수립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콘텐츠/이벤트/디지털 마케팅 활동 전개
· 국내/외 고객사 대상 당사 제품 홍보 및 프로모션
· 국내/외 전시기획, 이벤트, 홍보, 광고 등 브랜드 전반적 관리

2) 영업
· 국가별 시장/경쟁사 분석, 영업목표 및 중장기 전략/가이드 수립
· 고객/국가별 수요 예측 및 판매 전략 수립,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활동
· 정기적 거래선 미팅 및 수요/공급 관리를 통한 제품별 판매 극대화 전략 수립
· 월/분기별 Seasonality 분석으로 고객사 수요에 맞춘 생산/판매 계획 수립
· 거래선 및 해외법인 커뮤니케이션 통해 제품 수주, 가격 및 물량 협상, 중장기 계약 활동
· 정례적 고객사 QBR (Quarterly Business Review) 참석으로 Biz 이슈 논의 및 공급 계약 체결
· 최초 제품 생산부터 최종 소비자 공급까지 이르는 SCM(Supply Chain Management) 관리

3) 상품기획
· 시장, 경쟁사 기술 분석을 통한 신규 사업 영역 발굴 및 제품 차별화 전략/로드맵 수립
· 제품 사양 정의 및 경쟁력 지수 관리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거래선 및 유관부서와 원활한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외국어 역량 포함)
· 다양한 채널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상황과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
· 직무와 연관된 경험(프로젝트, 논문, 특허, 경진대회)
· 마케팅, 경영, 회계 관련 기초 지식, 통계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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