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삼성전자 DS 부문 메모리사업부 영업마케팅 직무

by GORANG 2022. 6. 2.

 

© ijmaki, 출처 Pixabay

◆ 직무역할
1) 마케팅
· 세계 경제/산업 동향 및 메모리 시장 수급 센싱/분석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 응용처별 수급 분석 통한 제품별 Production Mix 및 가격운영 전략 수립 & 실행
· 단기/중장기 제품 포트폴리오 운영 방안 및 투자 전략 수립 & 실행
· 빅 데이터 활용 통한 각종 통계 모델링 제시 및 수급/가격 예측 고도화 수행
· 투자자/증권사/조사기관 등 국내외 커뮤니케이션 매체 대응 (IR 포함)
· 궁극적 매출/이익 극대화 및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 확보 위한 총체적 사업 전략 제시

2) 영업
· 사업부 유일의 이익을 창출하는 Profit Center
· 고객/지역별 판매 계획 수립 및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영업 관리를 위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과 해외 법인 손익 계산
· B2C / B2B 고객과 시장 분석을 통한 마켓센싱 진행 및 채널별 판매전략 수립 및 운영
· 수요/공급 관리를 통한 Product Mix 전략 수립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거래선 및 유관 부서와 원활한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외국어 역량 포함)
· 다양한 채널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상황과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
· 시장, 제품의 이해를 바탕으로 Business Insight 발굴 능력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갈 수 있는 다양한 방면에서의 소양과 지식
· 직무와 연관된 경험(프로젝트, 논문, 특허, 경진대회)
· 마케팅, 경영, 통계 지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