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KYOBO 교보생명보험 직무소개

by GORANG 2022. 4. 20.

영업관리

□ 업무내용

· FP지점의 재무성과(매출 및 이익) 증대

· FP지점內 인재Pool 확보 및 FP조직의 Quality 향상

· 세일즈 & 서비스 프로세스 정착을 통한 보유고객의 보장유지서비스 Quality 향상

· FP지점 제반 업무 및 보유계약 관리 지원

· FP지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보험리스크, 언더라이팅, 불완전판매 등) 관리

 

□ 필요역량 및 우대사항

· 리더쉽, 의사전달능력, 고객지향성, 성취의욕, 열정, 원칙준수, 우수지향성, 문제해결 및 분석력, 비즈니스마인드, 행동지향성, 배려, 협조

· 마케팅 관련 교육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교육 이수

· 직무와 관련된 활동(인턴/아르바이트/봉사)

·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그룹내 모임 경험

· CFP/AFPK 및 디지털 관련 자격증


법인영업

□ 업무내용

· 퇴직연금, 단체보험 등 마케팅활동 계획 수립 및 실행

· 퇴직연금, 단체보험 등 법인고객(가입자 포함) 대상 유지서비스 제공 및 업무처리

· 퇴직연금 컨설팅 및 관련 자료작성, 제공

· 퇴직연금, 단체보험 등 계약관리 및 지원

· 법인고객(가입자 포함) 커뮤니케이션 지원

 

□ 필요역량 및 우대사항

· 목표의식, 성취의욕, 열정, 배려, 협조, 의사전달능력

· 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재무관리, 회계, 통계 등 교육 이수

· 법인고객 대상 판매, 판촉활동 경험

· 펀드투자권유대행인(펀드투자상담사), CFP, 집합투자자산운용사 등 자격증


퇴직연금 컨설팅

□ 업무내용

· 투자상품 및 퇴직연금 운용 데이터 관리

· 단체별, 가입자별 운용 성과 및 위험자산 한도 모니터링

· SNS 등 온/오프라인 컨텐츠 제작 지원

· 퇴직연금 컨설팅 실행 지원

· 퇴직연금 가입/유지/지급 업무 지원

 

□ 필요역량 및 우대사항

· 경제 및 금융지표 지식, SNS 콘텐츠에대한 이해도, 성실성, 책임감, 소통능력

· 디자인, 경영학, 경제학, 재무관리, 회계, 통계 등 교육 이수

· 자산운용 관련 업무 경력, 디자인 및 컨텐츠 제작 관련 업무 경력

· 투자자산운용사 등 금융자격증


계리

□ 업무내용

· 책임준비금 산출 및 계리 결산

· 보험계약 현금흐름 모델 적정성 검증 및 지원

· 보험계약 현금흐름 적용가정 산출 및 관리

· 퇴직연금 연금계리 관련 업무

 

□ 필요역량 및 우대사항

· 논리적 분석능력, 체계적 사고, 융통성, 적응력, 전문성개발 및 학습능력

· 수학, 통계학, 경영, 경제, 금융공학, 금융/보험학 전공

· 보험계리사(국내/외), CPA, CFA, FRM(보험계리사의 경우 부분합격도 우대 적용)


회계/세무

□ 업무내용

· 재무회계 결산 : 별도, 연결, 금융자산, 보험부채 등

· 회사의 제세금 신고납부 : 법인세, 부가가치세, 원천세, 교육세 등

· 내부회계관리제도 : 모범규준에 따른 내부회계관리 업무

· 단기자금 및 전자금융 운영 : 시재자금 운영 및 대외금융기관 자금 정산

· 회계 및 세법 관련 제개정사항 정보 수집 및 업데이트

 

□ 필요역량 및 우대사항

· 고객지향, 원칙 준수, 논리력, 배려, 협조, 자기 개발 및 학습능력

· 경영, 경제, 회계, 세무학 등 관련 전공

· 공인회계사, 세무사, 보험계리사, AICPA 등 자격증


IT

□ 업무내용

· 보험시스템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서비스 개발 및 운영관리

· 신기술(AI, 블럭체인, 클라우드 등)을 적용한 금융IT 시스템 고도화

·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S/W 개발 프로젝트 추진

· 새로운 IT트렌드 분석 및 적용을 통한 업무시스템 개선

 

□ 필요역량 및 우대사항

· 고객지향성, 창의성과 혁신성, 새로운 시도, 실험정신, 창의적 사고, 문제해결 및 분석력

· 전산 관련 전공

· IT직무와 관련된 경험(인턴/아르바이트/봉사)

· IT시스템 개발/운영 관련 자격증


사무지원

□ 업무내용

· 보유계약 및 유지보험료 순증 관리 및 지원

· FP조직 관련 각종 사무 지원 및 Risk 예방관리

· 고객PLAZA 내방고객 응대 및 고객상담 수행

· FP지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보험리스크, 언더라이팅, 불완전판매 등) 관리

· 퇴직연금 사무지원(가입/유지/지급)

 

□ 필요역량 및 우대사항

· 원칙준수, 우수성 지향, 의사전달능력, 고객지향, 성취의욕, 열정, 설득력, 비지니스마인드, 창의성, 혁신성, 배려, 협조, 융통성, 적응력

· 직무와 관련된 경험(인턴/아르바이트/봉사)

· 고객지향적으로 활동 경험

· CFP/AFPK/ 금융관련 자격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