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한국남동발전 NCS 직무 설명

by GORANG 2022. 4. 1.

사무


□ 직무내용
1. 경영기획
경영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최적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 하도록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지원

2. PR
조직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하여 전략과 계획의 수립, 온·오프라인 매체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효과측정과 피드백 등을 수행

3. 인사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직무조사 및 직무 분석을 통해 채용, 배치, 육성, 평가, 보상, 승진, 퇴직 등의 제반 사항을 담당하며, 조직의 인사제 도를 개선 및 운영하는 업무를 수행

4. 노무관리
사용자와 근로자(노동조합)간의 협력적 노사관계구축을 위한 경영활동으로 노사관계 계획, 단체교섭, 노동쟁의 대응, 노사협의회 운영, 근로자 고충처리, 노사관계 개선 등을 수행

5. 예산
조직이 목표로 하는 경영성과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미래의 경영활동을 계량화하는 것으로 일정기간 예상되는 수익과 비용을 편성하고 집행하며, 통제

6. 자금
예산계획에 따라 기업의 영업, 투자, 재무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 자금의 계획 수립, 조달, 운용을 하고 발생가능 한 위험 관리 및 성과를 평가

7. 구매조달
조직의 경영에 필요한 자재,장비,장치를 조달하기 위해 구매전략 수립,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 협력사 관리, 구매품 품질, 납기, 원가 관리를 수행

 

사무.pdf
0.12MB


기계

 

 직무내용
1. 기계설계기획
요구조건에 맞는 기계를 설계하기 위하여 경제성, 기술성, 신뢰성 등 분석 및 기획

2. 기계조달
기계분야에 필요한 자원의 적기·적소 투입을 위한 구매계획, 구매발주, 재고관리 등 수행

3. 화력발전설비설계
경제적인 전력을 생산하기 위한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화력발전소를 설계

4. 화력발전설비운영
연료를 사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발전설비를 운전/점검/유지정비/진단과 보전

 

발전기계.pdf
0.12MB


전기

 

 직무내용
1. 화력발전설비설계
경제적인 전력을 생산하기 위한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화력발전소를 설계

2. 화력발전설비운영
연료를 사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발전설비를 운전/점검/유지정비/진단과 보전

3. 자동제어시스템유지정비
설비를 최상상태로 운전하기 위한 시스템 및 기기의 유지정비 등

4. 자동제어시스템운영
자동제어시스템의 제어원리를 이해하고 운전 및 동작상태를 파악하여 설비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 등

 

발전전기.pdf
0.11MB


화학

 

 직무내용
1. 화학물질분석
화학물질의 성분, 조성, 구조, 함량, 특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화학반응이나 분석기기 등을 활용하여 분석계획수립, 시료채취, 전처리, 분석, 데이터 해석, 결과보고서 작성 등을 수행 하는 업무

2. 화력발전설비운영
연료를 사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발전설비를 운전, 점검, 유지정비, 진단, 보전하는 업무

3. 환경관리
최적 생활환경 확보를 목표로 오염원 및 오염물질을 조사/분석하여 파악하고 환경 계획을 수립하며 이를 통해 배출시설 관리 및 방지시설 유지/개선시키며 환경행정업무, 환경교육훈 련, 환경성과평가 등 오염물질의 발생과 배출을 최소화하는 업무

 

 

화학.pdf
0.11MB


ICT

 

 직무내용
1. NW엔지니어링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토폴로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네트워크에 대한 환경을 분석하고 프로토콜, 토폴로지, 자원관리, Qos를 설계하여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아키 텍처 수립, 개발 방법 수립, 품질 평가, 프로젝트 관리 및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구현

2. 보안엔지니어링
보안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추고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위험을 평가하며 요구사항에 따라 보안체계를 구축 및 운영

3. IT시스템관리
시스템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 어의 지속적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제시된 제반 문제점들을 분석하여 사전 예방활동 및 발생된 문제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수행

4. IT기술지원
고객서비스 대상 정보시스템이나 솔루션의 구축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 기술지원 체계를 갖추고 고객 요청에 따라 장애 처리, 시스템 개선 및 정기 점검 등을 수행 및 관리

 

ICT.pdf
0.12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