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한국중부발전 4직급 [사무/건축/토목/발전화학/정보통신] 직무

by GORANG 2022. 2. 3.

사무


◎ 직무내용
 1) 경영기획
  -경영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최적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도록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지원

 2) 인사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직무조사 및 직무 분석을 통해 채용,

   배치, 육성, 평가, 보상, 승진, 퇴직 등의 제반 사항 담당
  -조직의 인사제도를 개선 및 운영

 3) 노무관리
  -사용자와 근로자(노동조합)간의 협력적 노사관계구축
  -노사관계 계획, 단체 교섭, 노동쟁의 대응, 노사협의회 운영, 근로자 고충처리, 노사관계 개선

 4) 예산
  -조직이 목표로 하는 경영성과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미래의 경영활동 계량화
  -일정기간 예상되는 수익과 비용을 편성하고 집행, 통제

 5) 자금
  -예산계획에 따라 기업의 영업, 투자, 재무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 자금의 계획 수립, 조달, 운용을 하고

   발생가능한 위험 관리 및 성과 평가

사무.pdf
0.07MB


건축


◎ 직무내용
 1) 건설공사공무관리
  -건설공사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공사기획 및 계약, 공사현장의 운영, 설계변경, 기성관리, 견적업무, 공사비 및

   공사자원관리, 준공 후 사후관리

 2) 유지관리
  -완공된 시설물(건축, 토목)의 기능을 유지/보전하고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높이기 위하여 점검, 진단, 정비를

   일상적,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손상된 부분을 원상복구하고,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요구되는 성능향상 및 개량, 보수,       보강

 3) 건축설계
  -건축주의 요구 및 기능에 맞는 창의적 건축물을 만들기 위하여 건축계획 및 조형에 대한 지식/기술을 가지고 계약,

   조사분석, 기획, 계획, 프레젠테이션, BIM설계, 협력설계, 설계 도서작성, 운영관리

 4) 건축감리
  -공사의 설계도서와 관계서류의 내용대로 시공되는지 여부 확인

   (품질관리, 시공관리, 공정관리, 안전/환경관리 등에 대한 기술지도)
  -발주자의 위탁에 의거하여 관계법령에 따라 발주자의 감독 권한 대행

건축.pdf
0.07MB


토목


◎ 직무내용
 1) 건설공사공무관리
  -건설공사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공사기획 및 계약, 공사현장의 운영, 설계변경, 기성관 리, 견적업무, 공사비 및

   공사자원관리, 준공 후 사후관리 

 2) 유지관리
  -완공된 시설물(건축, 토목)의 기능을 유지/보전하고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높이기 위하여 점검, 진단, 정비를

   일상적,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손상된 부분을 원상복구하고,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요구되는 성능향상 및 개량, 보수,       보강

 3) 토목건설사업관리
  -해당공사의 설계도서, 그 밖의 관계서류의 내용대로 시공되는지 여부 확인
  -품질 관리, 시공관리, 공정관리, 안전/환경관리 등에 대한 기술 지도

토목.pdf
0.07MB


발전화학


◎ 직무내용
 1) 화학물질분석
  -화학물질의 성분, 조성, 구조, 함량, 특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화학반응이나 분석기기 등을 활용하여 분석계획수립,

   시료채취, 전처리, 분석, 데이터 해석, 결과보고서 작성

 2) 화력발전설비운영
  -연료를 사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발전설비를 운전, 점검, 유지정비, 진단, 보전

 3) 환경관리
  -최적 생활환경 확보를 목표로 오염원 및 오염물질을 조사/분석
  -환경 계획을 수립 하며 이를 통해 배출시설 관리 및 방지시설 유지/개선
  -환경행정업무, 환경교육훈련, 환경성과평가 등오염물질의 발생과 배출 최소화

발전화학.pdf
0.07MB


정보통신


◎ 직무내용
 1) 보안엔지니어링
  -보안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추고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위험을 평가하며 요구사항에 따라

   보안체계 구축 및 운영

 2) IT시스템관리
  -시스템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지속적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제시된 제반 문제점들을 분석하여 사전 예방활동 및 발생된 문제에 대해 조치

 3) IT기술지원
  -고객서비스 대상 정보시스템이나 솔루션의 구축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 기술 지원 체제를 갖추고 고객

   요청에 따라 장애 처리, 시스템 개선 및 정기 점검

정보통신.pdf
0.07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