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정보

2021년 신세계 신입사원 채용공고 및 직무소개

by GORANG 2021. 10. 21.

 

 

 

 

http://job.shinsegae.com/recruit_info/notice/notice01_view.jsp?isSearch=&tabKey0=&currentPage=1&rowsPerPage=11&notino=5994&recrtpnm=%25EC%258B%25A0%25EC%259E%2585&searchWord0=&searchKey0=&searchKey1=&searchWord1= 

 

채용공고 < 채용정보 < 신세계채용

 

job.shinsegae.com

 

 


 

[신세계 직무소개]

 

마케팅

· 마케팅 업무는 크게 마케팅 전략기획, 판촉기획, 광고, CRM으로 구성

· 마케팅 전략에 대한 총괄적인 방향이 기획되면, 그에 따라 실행계획 및 판촉 프로모션과 CRM

  접근을 통한 고객관리, 그리고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광고가 계획

· 월 전체의 마케팅 테마 기획과 그에 따른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상품 본부와의 Merchandising Promotion을

  조율하는 역할

· 신세계의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민하고, 세부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획 / 실행하고, 조율하는 역할

· 전 점포를 움직이는 하나의 마케팅 흐름을 주도하고, 이를 위해 각 점포 및 타 부서, 외부 제휴 업체 등과 협업

· 다양한 업무에 대한 이해도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그리고 외부 트렌드에 대해서도 감각이 필요


재무

· 회사의 재무상태 및 자산, 경영활동의 성과를 관리하여 견실하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부서

- 경영관리 : 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수립과 성과 관리, 예산 및 손익관리

- 경리 : 법인결산 및 재무제표 작성

- 회계 : 회사운영에 발생하는 거래정산 및 점포출납업무 지도 점검

- 자금 : 회사자금의 효율적 운영 및 관리


인사/총무

· 인사 관련 업무는 크게 인사기획, 교육, 인사관리, 인사운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신세계 경영전략에 의거해 전사적인 인력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인력 채용, 배치, 이동, 평가, 승격, 보상,

  퇴직 등의 제도를 기획 / 운영

· 신세계 임직원들이 처음 입사하는 순간부터 퇴직하는 순간까지 함께하는 부서

· 업무에 필요한 자질, 경영환경 및 경영전략의 변화에 맞추어 임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인사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조직에 적합한 형태로 인력운영이 될 수 있도록 관리


매입

▶직매입

· 신세계 백화점의 매장이 고객들에게 언제나 신선함을 주도록 브랜드 및 상품 관리, 신규 브랜드 발굴과 상품 기획

· 매 시즌 신규 브랜드들이 입점하고 기존의 브랜드가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는 것은 매입부 노력의 결과

·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매장을 위해 자주 편집 매장 개발이나 해외 브랜드 직매입 등의 업무 비중을 확대

 

▶특정매입

· 늘 변하는 트렌드를 파악하여 이에 맞는 신규 브랜드 발굴

· 전사적인 백화점 테마에 맞춰 입점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상품, 디자인에 대해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과정에 관여

· 협력회사와의 지속적인 상담 및 트렌드에 맞는 실행안을 제안할 수 있는 업무지식 필요

· 현장 업무운영에 대한 철저한 이해 필요


영업

· 매장 관리 담당자 = SM

· SM은 Sales Manager, 판매 관리자

· 백화점 매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들을 관리

· SM의 업무는 크게 ‘매출관리, 매장관리, 사원관리, 고객서비스 관리’ 4가지

- 매출관리 :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의 매출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의

                프로모션(시즌별 테마행사, 고객초대회, 이벤트홀 행사 등)을 기획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온라인몰의 매출 증진을 위해 행사를 기획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홍보하는 업무

- 매장관리 : 담당하고 있는 매장의 안전관리 상태, 청결 상태 등을 점검하여 고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관리

                브랜드와 협력해 시즌 컨셉에 맞는 상품을 연출하고 전시

- 사원관리 : 고객과 가장 밀접한 위치에 있는 협력사원들이 판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이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업하여 원활한 영업환경을 제공

- 고객서비스 관리 : 영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문의, 고객 불만족 사항 등이 접수되면

                          SM은 현장관리자로 서 이를 원만하게 풀어나가는 중간자 역할을 수행

                          표시광고법을 숙지하고 그것을 매장에 적용하여 법적인 문제가 없도록 하며,

                          진행되는 행사 내용을 협력사원들에게 공유하여 올바른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역할 담당


전문직

▶VIP라운지

· 신세계백화점 VIP시설(트리니티라운지/퍼스트라운지/멤버스라운지/멤버스바)에서 고객님들에게

  다과 및 음료를 제조/제공

· 응대 과정에서 쇼핑 정보까지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서 소속 점포의 매장들 위치나

  고객편의시설(사은행사장, 휴게공간, 화장실 등), 진행중인 프로모션 등 숙지 필요

· 외국인 고객 응대를 할 수도 있기에 간단한 외국어(영어) 실력 필요

· 고객님들께 쇼핑 외적으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드림으로써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 상냥하고 친절한 말투와 웃는 얼굴, 긍정적인 마인드로 고객님들을 응대할 수 있는 역량 필요

 

▶아카데미

· 신세계백화점 각 점포 소속의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여러 강좌들을 분기별로 기획하고 강사 섭외,

  수강생 안내, 강좌 관련 광고 카탈로그 작성 및 배포, 강의료 정산, 고객 응대 등 전반적인 운영

· 차별화된 강좌들을 기획하여 고객님들에게 만족할 만한 강의 경험을 제공

· 교육관련 자격사항이 필수적, 관련된 전공 또는 경험 필요

· 친절, 봉사의 마음으로 고객 응대를 위한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 필요

 

▶식품소분

· 농산/축산/수산 세 개의 코너로 나뉘어 담당하는 코너의 식품 상품화 작업 및 판매/진열 업무 수행

· 고객님들이 구매하실 신선한 식료품을 엄선하여 구매하실 때 보람을 느끼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담아 상품화/진열

· 식품/위생 관련 전공자이거나 관련된 직무 경험 우대

· 철저한 위생과 고객 서비스 마인드로 사명감과 책임감 필요

 

▶골프프로

· 상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통해 고객님들에게 늘 유용한 정보 제공

- 고객관리 : 내점하시는 고객의 스윙을 분석하여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이상적인 클럽을 권해드리며,

                스윙에 문제가 있으신 고객들은 스윙 분석실에서 원 포인트 레슨 진행

                구매하신 클럽에 문제가 있을 시에는 무료 수선 및 고객들의 생일이나 행사 등을 축하드리며

                꾸준히 고객들과의 접점을 유지

- 재고관리 및 매장 디스플레이 : 최상의 매장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함


캐셔직

· 고객의 쇼핑 최종 단계인 상품 구매 시 결제를 도와드리는 역할

· 정확하고 신속한 계산을 하기 위해서는 무이자 행사와 에누리 지침 등 모든 지침 숙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