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아모레퍼시픽 직무 소개

by GORANG 2021. 8. 12.

 

 

© Megan_Rexazin, 출처 Pixabay

 

● MARKETING

▶ 직무개요

· 창의적인 사고와 시장을 선도하는 통찰력을 보여줘야하는 직무로서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 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업무

· 브랜드 마케팅은 브랜드 관리 직무로 브랜드 전략 수립/신제품 개발/글로벌 시장 관리, 미디어 홍보 지원등의 업무

· 담당 브랜드의 Identity를 규정하여 제품 기획부터 상품 개발, 라인업 관리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수행

 

1)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

· 신제품을 기획하고, 생산, 출시까지 상품 개발 총괄 업무를 수행

· 상품 육성 및 상품 라인 구성 운영 등 고객의 목소리와 시장 상황에 따라 상품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개선하여 혁신적인 상품 개발에 중점

 

2)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

· 브랜드의 프로모션 전략, 진출 국가 전략 및 고객 전략 등 다방면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수행

· 브랜드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관점에서 실적 관리 업무와 함께 브랜드의 단/중/장기 방향성을 설계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MARKETING COMMUNICATION)

· 트렌드를 읽고, 소셜 플랫폼 및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브랜드 광고 홍보 전략을 실행

·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다양한 광고 매체에서 소비자의 유입과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설계


© Megan_Rexazin, 출처 Pixabay

● SALES

▶ 직무개요

·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최고의 실적을 이루어 내기 위해 영업전략 수립 등 효과적인 영업활동을 실행하고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를 대표하는 역할을 수행

· 영업 직무는 현장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업무로, 기본적으로 대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요구

· 시장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를 필요

 

1) 채널영업전략(CHANNEL SALES STRATEGY)

· 판매 채널의 특성과 소비자를 분석하여 채널별 상품 입점 방향성을 기획하고 판매 전략을 수립

· 새로운 판매 채널 및 거래처를 발굴하고,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상품이 시장에 원활히 공급되는 업무를 수행

 

2) 온/오프 영업관리(SALES MANAGEMENT)

·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판매 전략과 서비스를 실행하고 고객 현장 피드백을 점검

· 유통사 소통, 매장 관리, 현장 교육, 서비스 관리, 채권 및 수금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


© frostroomhead, 출처 Unsplash

● DIGITAL

▶ 직무개요

· 디지털 직무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Machine Learning 기반 데이터 분석,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시도를 하며 Digital Transformation을 실현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

· Data 분석, AI, Frontend & Backend 개발, 서비스 기획/디자인, 플랫폼 구축 등 업무를 수행하며, 전사 및 글로벌 시스템 설계의 원활한 개발관리와 운영을 위해 IT 전략을 계획하여 지원

 

1) 서비스 기획(SERVICE PLANNING)

·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플랫폼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

· 서비스 기획은 고객경험분석을 기반으로 서비스 전반의 시스템 운영 기획, 서비스 운영 정책과 프로세스 수립, 서비스 UX/UI 기획/고도화 등의 업무를 수행

 

2) 데이터 모델링(DATA MODELING)

· 전사 데이터를 수집하여 표준화/통합 작업을 통해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분석환경을 제공

· 데이터모델링은 전사 데이터 수집/정제/가공처리,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 설계/구축, 데이터 서비스 제공의 업무를 수행

 

3) 디지털 서비스 개발(DIGITAL SERVICE DEVELOPMENT)

·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와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

· 개인화 추천, 리뷰, 검색 등 대고객 컨텐츠 플랫폼을 개발하고, 서버 성능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수행


© keilahoetzel, 출처 Unsplash

● DESIGN

▶ 직무개요

· 브랜드 이미지 및 Identity 구축을 위해 브랜드별 디자인 개발 및 지원 업무를 수행

· 디자인 직무는 창의력과 시장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역량과 이에 필요한 디자인툴 사용 능력, 디자인 감각이 필수적으로 요구

 

1) 디지털 디자인(DIGITAL DESIGN)

· 디지털 서비스와 플랫폼에 대한 UX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UI를 디자인

· 디지털디자인은 플랫폼에 대한 UX/UI/BX 디자인 설계/디자인, 세부 서비스 컨텐츠 디자인과 운영 업무를 수행

 

2)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 제품의 디자인 컨셉을 수립하고 시각적으로 구체화하여 상품화

· 브랜드/제품 디자인 컨셉 수립, 제품 용기와 패키지 디자인, BI 개발 등 업무

 

3) 공간 디자인(SPACE DESIGN)

· 회사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여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공간을 디자인

· 공간디자인은 브랜드/리테일/국가별 인테리어 및 VMD 디자인 개발/적용, 매장 오픈과 운영관리 등 업무


© element5digital, 출처 Unsplash

● R&D

▶ 직무개요

· 연구직은 최초와 최고의 제품을 고객에게 전하기 위한 연구 전략 수립, 혁신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업무를 담당

·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등 제품 개발 및 피부과학, 뷰티푸드, 메디컬 등의 분야에서 소재개발을 위한 기반/응용 연구 및 고객연구를 수행

 

1) R&D 전략(R&D STRATEGY)

· 혁신 기술과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R&D 체계를 구축하며, 미래 성장 전략과 연계된 중점 기술을 선별하고 연구

· 이종 산업, 신기술을 활용하여 사업과 연계하며, 고객 감성과 행동을 연구하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

 

2) 뷰티 제품 연구(BEAUTY PRODUCT RESEARCH)

·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이너뷰티 등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미래 Seed Prodcut 제안을 위한 선행 기술을 연구

· 혁신 상품과 기능성 소재 개발을 위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며, 다양한 연구 개발 컨텐츠를 제작하여 고객과 소통

 

3) 기초ㆍ응용연구(BASICㆍAPPLIED RESEARCH)

· 브랜드별 소재 가치를 높이기 위해 독점적 가치의 제형 소재와 고효능 소재, 클린 소재를 개발

· 뷰티&헬스 기반의 응용 연구를 진행하며 빅데이터 분석 및 최신 융합 기술을 적용하여 실효성 있는 바이오 솔루션을 개발


© chuttersnap, 출처 Unsplash

● SCM

▶ 직무개요

· SCM(Supply Chain Management)직무는 수요계획에서부터 생산을 거쳐 물류를 통해 제품이 고객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공급망 관리를 위해 역할을 수행

· 제품과 생산공정의 효율성,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제조기술 혁신 및 공정 개선, 신제품 공정 표준화, 생산 계획 및 원가 분석 등의 생산 분야 업무를 수행

· 선제적으로 환경에 맞는 제조 설비, 최적화된 생산라인을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

 

1) 생산관리(PRODUCTION MANAGEMENT)

· 제품 생산을 위한 공정을 설계하고, 제조 설비를 최적화

· 공정제어 시스템, 유통관리 시스템, 생산 시스템을 개발/운영

·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기술 연구와 과제를 실행

 

2) 물류관리(DISTRIBUTION MANAGEMENT)

· 물류 자동화 관련 신기술을 연구/도입하며,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통해 물류 시스템을 효율화

· 입고/보관/출고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와 재고 정합성 및 신선도를 관리

 

3) 구매관리(PURCHASING MANAGEMENT)

· 원자재 공급 계획을 수립하고, 발주/납품 업무를 수행

· 원료를 구매하고, 재고 및 원료 품질, 반품율을 관리

· 신 원료에 대한 가격과 도입 일정을 수립하며, 수출입 프로세스를 관리

 

4) 품질관리(QUALITY CONTROL)

· 원료, 포장재, 내용물, 완제품에 대한 품질 검사를 수행

· 정기/수시로 현장 Audit을 실시

· 품질 전략과 정책을 수립하고,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


© campaign_creators, 출처 Unsplash

● SUPPORT

▶ 직무개요

· 회사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우호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은 대내/외 환경 모니터링, 이해관계자 대응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실행, 기업 이슈에 대한 위기관리,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안전환경 및 사회공헌활동 전략 수립/실행의 업무를 수행

 

1) 재무(FINANCIAL MANAGEMENT)

·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발전과 재무적 의사결정을 위해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재원을 관리

· 재무는 국내/외 사업 경영목표 수립/관리, 예산 편성/관리, 회계결산 및 재무제표 작성, 자금 유동성 관리 및 자금 운영, 세무정책 수립 및 리스크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

 

2) 인사(HUMAN RESOURCE MANAGEMENT)

· 회사 비전과 소명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한 조직/인사 제도를 수립하고 운영

· 조직 혁신/설계/개편, 국내/외 임직원 채용/이동/배치/평가/보상/육성 등 인사제도 수립 및 운영, 협력적 노사관계 형성 및 지원, 조직문화 형성 및 일하는 방식 변화관리 등 업무를 수행

 

3)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 회사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우호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은 대내/외 환경 모니터링, 이해관계자 대응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실행, 기업 이슈에 대한 위기관리,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안전환경 및 사회공헌활동 전략 수립/실행의 업무를 수행

 

4) 경영전략(BUSINESS STRATEGY)

· 대내/외 환경분석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방향성과 전략을 수립하고 비즈니스를 관리

· 경영전략은 중장기 계획과 경영목표 수립, 전사 성과 관리, 경영지원, 전사관점의 과제 발굴 및 기획, 신사업 기획 등의 업무를 수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