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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별 직무탐색

삼성전자 DS Foundry사업부 영업마케팅

by GORANG 2023. 3. 24.
고객/시장/공정에 대한 이해와 마켓 센싱 및 정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응용처별, 지역별, 거래선별 마케팅/영업 전략을 수립하여 경영성과를 창출하는 직무

 

◆ 직무역할
1) 영업
· 고객/지역별 판매 전략 수립 및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영업 활동을 위한 거래선 및 해외법인 커뮤니케이션
· 수주, 가격 및 물량 협상, 중장기 계약 (분기/반기/연간 등)
· 정기적 거래선 미팅 및 수요/공급 관리를 통한 매출 극대화 전략 수립, 고객 대응
· 월/분기별 Seasonality 분석으로 고객사 수요에 맞춘 생산/판매 계획 수립
· 최초 생산부터 최종 소비자 공급까지 이르는 SCM(Supply Chain Management) 관리
· 매출, 손익, 시장점유율 등 성과측정지표(KPI), 목표 대비 진척도 관리
· 국가별/지역별 시장/경쟁사 분석, 영업목표 및 중장기 전략/가이드 수립
· 정례적 고객사 QBR (Quarterly Business Review) 참석으로 Biz 이슈 논의 및 공급 계약 체결
Operation Excellence 통한 매출 극대화
· 주요 거래선 이벤트 및 분기별 실적 분석
· 영향력 있는 Key Decision Maker (KDM) 및 Key Decision Group (KDG)에 대한 집중 관리

2) 마케팅
· 시장수요 및 경쟁환경 분석을 통해 고객의 요구 사전 예측 및 중장기 사업 전략 수립
· 국내/외 고객사 대상 당사 제품 홍보 및 프로모션
· 선단 및 차별화 공정 Promotion 전략 수립, 거래선 기술 이슈 지원
· 세계 경기 관련 Index 분석 및 Insight 발굴
· 원가 분석 통한 제품 가격 수립, 유통경로, 마케팅 믹스(4P) 분석을 통한 매출 계획 수립
· 국내/외 전시기획, 이벤트, 홍보, 광고 등 브랜드의 전반적인 관리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컨텐츠/이벤트/디지털 마케팅
· 지역별 특화 행사 전략 수립 (Samsung Foundry Forum)
· 응용(Segment) 전략 수립을 통한 프로모션 및 사업 가이드 수립
· BD(Business Development)를 위한 신성장 사업 및 신규 고객 발굴
· 고객 수요 정합성 분석 및 고객 수요 대응을 위한 최적 Product Mix 전략 도출
· 시장의 흐름 및 변화를 신속 정확하게 파악하여 손익 개선에 연계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거래선 및 유관부서와 원활한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외국어 역량 포함)
· 다양한 채널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상황과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
· 직무와 연관된 경험 (프로젝트, 논문, 특허, 경진대회)
· 마케팅, 경영 관련 기초 지식, 통계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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