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KGC한국인삼공사 직무

by GORANG 2022. 10. 4.

경영지원


전략기획
· 회사의 경영전략과 사업부문별 목표를 수립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사업방향 제시

세부 업무
· 회사의 비전과 목표 조기달성을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수립
· 각 부문 사업방향 제시 및 경영진 의사결정 지원
· 신사업 추진 및 사업 진행사항 관리 점검
·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개선 혁신분야를 파악, 경영혁신 Tool 제시


감사
· 회사 경영목표의 효과적인 달성을 위해서 예방, 테마, 수시 감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경영기강을 확립하고 윤리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 제시

세부 업무
· 내부 통제 시스템 정비
· 업무 추진 현황 점검/평가/감사
· 윤리경영 관련 자료 확보 및 트렌드 분석, 적용 방안 강구


대외홍보
· 다양한 매체를 통한 기업홍보 및 대관, PR콘텐츠 개발, 사회공헌 등으로 공중과의 원활할 소통과 기업이미지 제고

세부 업무
·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기업 홍보, 언론 모니터링 및 기업 위기관리
· 사외보/기업브로셔 기획 발간, 기업 PR채널(홈페이지, SNS 등) 운영, PR콘텐츠 기획 및 운영
· 적극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시민 역할 수행


인적자원
· 회사 인력운영 평가에 대한 효과적인 수행
· 체계적인 인적자원 개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내부구성원에 대한 동기부여 및 생산성 향상 도모

세부 업무
· 채용, 승진, 인사발령 등에 대한 계획 및 합리적 기준 수립
· 구성원의 교육니즈, 중장기사업계획을 반영한 교육계획 수립
·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복지제도 운영을 통해 구성원 만족도 증진


재무
· 회사의 현재/미래 경영상황을 고려하여 자금의 유/출입을 예측하여 효율적인 조달방법 및 운영방법을 수립, 시행

세부 업무
· 경영 환경을 고려한 예산 및 자금 총괄 계획 수립
· 기업회계 기준에 근거한 자금 지출 및 회계처리
· 법인세, 부가가치세 등 세무관련 업무


IT
· 기업비전 달성을 위한 정보화 사업을 추진하고 업무효율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정보시스템 개발

세부 업무
· 업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관리
· 업무 프로세스 개선/개발 활동
· 전산자원의 운영관리


원료


원료관리
· 식재예정지 조사를 통해 계약예정상포를 확보하고 산지 계약농가 경작기술 지도 및 지원을 통하여 원료의 품질향상 도모

세부 업무
· 중장기 원료삼 조달에 필요한 예정지 확보
· 기술지도 및 농기계 보급을 통한 우량 인삼생산 저변 확대
· 계약삼포 수삼사료채취와 분석을 통한 청정원료 조달


구매정보
· 구매계획을 수립하고 구매활동을 관리, 통제 함으로서 적기에 우수한 품질의 재료품 구매

세부 업무
· 재료품에 대한 구매계획 수립
· 구매계획에 의거 제조에 필요한 재료품을 적기에 구매


물류관리
· 공급망(Supply Chain)의 전략적/효율적 관리 및 가치사슬(Value Chain) 최적화 관리를 통한 공급안정성/유연성 확보

세부 업무
· 공급망 관리
· 업무 프로세스 개선/개발 활동
· 전산자원의 운영관리


제조


생산기획
· 효율적인 생산기간 구축을 위한 중장기 시설투자계획을 수립하고 년 월간 판매계획, 공장설비 등을 감안하여 제조계획 수립

세부 업무
· 공장내 생산설비, 지원시설에 대한 신규 투자 및 유지보수 시행
· 년, 월간 제조계획 수립 및 운영


생산관리
· 원료수삼을 1차 가공하여 우수한 품질의 홍삼을 확보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우수한 품질의 홍삼제품 생산

세부 업무
· 원료수삼을 가공하여 우수한 품질의 뿌리삼 확보
· 뿌리삼, 제품, 음료를 적기에 공급
· 우수한 품질의 홍삼제품 생산을 위한 품질개선


시설설비
· 제조/지원시설의 정비관리를 통해 안정적 생산기반을 확보하고, 시설물 안전관리를 통해 사업재해 예방

세부 업무
· 생산시설, 지원시설 수리 및 점검
· 에너지관리 및 환경정비를 통한 안정적 작업환경 조성


마케팅/영업


마케팅기획
· 내외부 환경 분석을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
· 프로모션 기획, 광고/커뮤니케이션 최적화, 고객만족을 위한 CRM 체계를 고도화 하여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방향성 제시

세부 업무
· 시장/소비자/트렌드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및 전략 도출
· 매출 증진을 위한 전략적 프로모션 기획 및 성과 분석
· 광고 기획 및 운영으로 통합적, 능동적 커뮤니케이션 진행
· 고객 중심 성장을 위한 CRM 전략 수립


브랜드관리(BM)
· 브랜드 전략 기획 및 운영을 총괄하며 제품포트폴리오 정교화를 통해 홍삼소비기반을 확대하고 브랜드 활력 제고

세부 업무
· 브랜드별 사업계획 수립 및 성과 관리
· 글로벌 H&B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 브랜드 이미지 정교화를 위한 제품별 IMC 전략 수립


국내영업/영업관리
· 고객 및 현장 중심의 영업 관리를 통해 영업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회사의 지속적 성과창출 기여

세부 업무 내용
· 유통망 개발/출점 계획 및 현장기반 정책수립
· 제품 수급, 재고관리, 판촉물 운영관리, 서비스 관리를 통한 매장 환경 개선 및 운영 효율성 모색
· 건전한 시장질서 확립을 통한 유통개선 업무 총괄
· 신규 매장 개설, 홍보, 교육, 판매활성화, 손익관리 등 운영 컨설팅 역할 수행
· 표준 SI 인테리어 기획/관리 및 점포 환경개선


R&D


연구개발
· 효능 및 안전성 분석, 재배, 소재 및 제품개발, 공정표준화 등 원료에서 공정,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과학적 검증 수행

세부 업무
· 차별화 혁신 제품 및 해외 국가별 맞춤 제품 개발, 미래 제품 응용 기술개발
· 화장품/소재 개발을 통해 신사업 활성화, 동물건식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품 및 기술개발
·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능/복용 안전성 및 기능성 신소재 확보
· 고품질 원료삼 생산기술 개발 및 청정원료 확보 연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