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NS홈쇼핑 직무소개

by GORANG 2021. 11. 19.
MD
홈쇼핑 방송, 온라인몰, 쇼핑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고객에게 상품을 선보이는 직무
▶ 시장조사를 통한 상품 트렌드 분석
▶ 상품 기획/개발, 판매전략 수립
▶ 협력사 육성 및 신규 협력사 발굴


PD
고객에게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TV라이브, T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등을 기획·연출하는 직무
▶ 방송 기획/연출을 통한 상품 판매 (TV라이브, T커머스, 라이브커머스 연출 등)
▶ SNS 연계 뉴컨텐츠 (FUN컨텐츠, 정보영상 등) 제작


쇼핑호스트
고객에게 상품의 특징, 장점, 사용 방법 등을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방송에서 전달하는 직무
▶ 고객 맞춤형 방송 진행
▶ 방송 진행을 위한 방송 모니터링 및 시장조사


방송제작
홈쇼핑에 최적화된 방송을 제작하여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직무
▶ 홈쇼핑 방송 제작 준비 (방송장비, CG 등)
▶ 무대연출 및 스튜디오 운영/관리
▶ 사전 촬영으로 영상을 제작
▶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다양한 포맷의 화면 제작


방송심의
홈쇼핑 방송, 온라인몰, 쇼핑북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상품정보를 사전에 심의하는 직무
▶ 사전심의 (자료화면, 판넬, 자막 등)
▶ PD, MD, 쇼핑호스트, 방송 게스트에게 홈쇼핑 방송 심의 교육 진행
▶ 대외기관 업무 수행 (방송통신심의위원회/한국소비자원/방송법 및 심의 규정 업무)
▶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법령 및 심의 규정을 적용하여 매체별 상품정보를 검토하고 오류사항 개선


품질관리
고객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상품만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제조부터 출고까지 전 공정에 대하여 품질과 법령 준수 여부를 확인하는 직무
▶ 서류 검토, 상품 검수, 현장 평가를 통한 상품 품질관리
▶ 상품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상품 품질 개선
▶ 리스크 관리 (관련 법 이행 검증, 고객 안전 예방 등)
▶ 출고 후에도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품질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품질 관련 이슈를 예방/검증


품질안전연구소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상품을 전달하기 위해 식품/가전/생활용품 등에 대한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실시하는 직무
▶ 품질안전연구소
▶ 업계 유일 식품안전연구소 운영
▶ 공산품 안전연구실 운영
▶ 상시 품질점검 및 안전성 검증
▶ 고객을 위해 협력업체들을 대상으로 품질검사 교육 진행


마케팅
시장 트렌드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 로열티 창출을 위해 신규 브랜드 디자인을 기획·개발하는 직무
▶ 전사 마케팅 전략 수립
▶ 시장조사를 통한 브랜드 디자인 전략 수립
▶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개발
▶ MZ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관리


편성기획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적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방송 상품의 편성을 기획하는 직무
▶ 주요 고객 시청 데이터 분석 (시청률, 시청 시간 등)
▶ 기간, 요일, 시간대별 프로그램 기획 및 최적 상품 편성/운영
▶ 내/외부 환경 분석을 기반으로 방송 프로그램의 편성 기획


IT
고객이 온라인, 모바일 쇼핑몰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IT 시스템을 개발, 운영하는 직무
▶ 온라인, 모바일 쇼핑몰 시스템 개발/운영
▶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획/개발/운영
▶ 정보시스템 기획/개발/운영


인사
회사의 미션과 비전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이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회사의 발전을 도모하는 직무
▶ HRM (채용/보상/평가/승격 등)
▶ HRD (교육훈련/인재개발 등)
▶ OD (조직 활성화/조직개발)
▶ 인적자원관리와 평가, 보상, 복리후생 등 회사의 인사제도의 기획/운영 및 인재 육성 담당


재무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수익과 비용에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직무
▶ 회계관리
▶ 자금관리
▶ 회사의 경영 예산과 실적을 비교/분석함으로써 사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의사결정에 기여
▶ 회사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며 이를 효율적으로 운용/관리


홍보
고객, 임직원, 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만드는 직무
▶ 언론매체를 통해 기업 PR 활동 진행
▶ 임직원 간 소통을 위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 기획
▶ 회사의 역사적 자료 관리 및 활용


준법지원
회사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대외기관 모니터링을 통해 법적/윤리적 리스크를 예방하는 직무
▶ 법률 검토를 통한 사업 리스크 예방 (계약서 검토, 소송 관리 등)
▶ 홈쇼핑 사업 승인 및 승인 조건 준수 활동
▶ 대외기관 규제법령 준수 활동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정거래위원회 등)
▶ 임직원들이 규제 및 법령 등을 준수하여 준법문화가 정착되도록 정기적인 준법 교육 진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