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별 직무탐색

삼성전자 CE/IM 부문 품질/서비스 직무

by GORANG 2021. 5. 7.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 직무개요

·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에서 개발/생산하는 TV, Monitor 등 다양한 Display 제품 (Signage, The Wall, 전자칠판, Lifestyle TV 포함) 및 AV 제품 (Sound Bar)에 요구되는 기능과 성능, 내구성에 대해서 고객의 눈높이에서 검증하고, 시장에 출시된 제품의 품질에 책임을 지고 관리하는 직무

◆ 직무역할

1) 개발품질 보증

· 품질 검증방안 및 Test Plan 을 수립하고 신기능, 구조, 소재 및 공법에 대한 검증방안 수립

· 잠재 품질 Risk, 개선방안 도출, 품질 문제점 및 이슈사항의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 도출

·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 품질 확보를 위한 신뢰성 검증 계획 수립 및 수행

2) 제조품질 보증

· 신규 제품의 생산법인 도입 시 제조품질 안정화 지원 및 제조 공정 내 불량 발생 요소 사전 검출

· 생산 단계별 불량 검출력 향상 및 맞춤형 출하 검사 강화를 통한 양품 공급 체계 구축

3) 품질운영 및 고객품질 보증

· 품질 표준 제정을 통한 품질 Process 수립 및 ISO 9001 등 품질경영시스템 유지

· 소비자 Call 등 시장품질 Data 분석을 통한 품질 개선 사례 발굴 및 불량 분석

4) 부품품질 보증

· 제품 생산을 위해 공급되는 핵심 부품의 품질 수준을 관리하여 완제품 품질 확보

· 당사에 부품을 공급하는 협력사의 공정 및 공급 Process 를 점검하여 양산시 완제품 품질 수준 확보

5) Software 품질 보증

· 제품에 탑재된 SW 기능, 성능 품질 검증을 위한 신기능 특화 평가법 및 자동화 평가법 개발

· 고객의 실사용 조건에 기반한 당사 제품과 외부기기 호환성 검증을 통한 고객의 사용성 개선

6) 서비스 운영 및 기술지원

· 국내/해외에 판매된 제품의 품질 데이터 분석/관리를 통한 제품품질 및 고객 신뢰도/만족도 개선

· 지역/제품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 기획 및 기술교육 지원

7) 대외 규제 및 PL 대응

· 안전규격/에너지/환경 관련 정부/대외 기관 규제 대응 및 사후 관리 진행

· 고객의 사용 패턴 분석을 통한 Risk 별 신규 시험법 개발 등 체계적 선행 품질 확보 주도

8) 품질 기획

· 품질보증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품질경영시스템(Quality Management System) 구축 및 운영

· 생산, 판매, 고객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의 품질 단/중기 전략을 수립하며, 예산 운영 등을 총괄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품질 및 CS 관련 업무 및 전공 지식 보유

· 산업공학, 통계, 전자/전기, 컴퓨터 공학, 기구 관련 전공

· 해외법인과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

· 품질 및 서비스 직무와 연관된 대/내외 활동 경험

· 품질 데이터 분석을 위한 엑셀/PPT/컴퓨터 활용능력 및 관련 지식/역량


네트워크사업부

 

◆ 직무개요

· 통신 제품의 최상의 품질 확보를 위해 개발, 검증 및 생산 단계에서 다양한 기법으로 조기에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직무

◆ 직무역할

1) 제품 검증 및 신뢰성 시험

· 신제품에 대한 보드 및 Unit, 기구 정합성 검증을 수행하여 양산/시장 품질 확보

· 제품 및 개별 부품에 대한 신뢰성 검증 방안을 수립하고 신뢰성 평가를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

· 제조 공정 및 시장 불량에 대한 원인 분석 및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수평 전개 활동을 통해 사전 품질 확보

2) 부품 품질 보증

· 부품(반도체, 기구, RF Filter, PCB, Power)의 구조와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양산 부품에 대한 품질 확보

· 입고되는 부품에 대한 검사 및 양산 신뢰성 검증을 통해 부품의 품질 확보

· 주기적 공정 평가를 통하여 협력사 공정 품질 개선 및 부품의 선행 품질 확보

· 공정/시장 불량 현황을 파악하고 불량에 대한 원인 분석 및 대책 수립

3) 제품 품질 보증

· 공정 변경점 및 산포 관리를 통해 품질 위험요소를 관리/개선하여 공정 품질 향상

· 생산 제품에 대한 출하 검사를 통해 문제점 발굴 및 개선 활동을 전개하여 품질 확보

4) 시장 품질 관리

· 공정/시장 불량 현황을 파악하고 대책을 수립하여 시장 품질 확보

· 다양한 통계 기법을 이용하여 현장 문제점 파악 및 개선

· 최적의 물류 프로세스 구축과 서비스 거점에서의 고객 대응

◆ 직무 요구사항 및 우대사항​

· 공학계열(기계, 전산/컴퓨터, 전기전자, 산업공학, 화공, 재료 등), 수학/통계/물리 계열 전공

· 검증/품질 확보 직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ex) 제품 신뢰성, 환경안전, PL(Product Liability), 생산관리, Test Engineering, Big Data 해석 등]

· 직무와 연관된 공인 자격증 및 대내외 활동 경험

· 해외 법인과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회화 역량

댓글